비만관리

줄넘기 다이어트 방법과 효과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4. 7. 06:01


추운 겨울이 지나가고 날씨가 따뜻해지고 옷차림이 가벼워지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습니다.
요즘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다이어트에 대한 실천의지가 매우 높아진것이 일반적입니다.

특히 줄넘기 다이트어트의 경우 도구가 간단하고 다이어트의 효과가 좋아 많은분들에게 인기가 좋은것이 사실입니다.

줄넘기 운동을 통해서 다져진 근육과 체지방의 감소로 인한 다이어트는 요요현상을 거의 걱정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훌륭한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줄넘기 운동을 하고 난 이후에는 스트레칭을 통해서 몸을 풀어주고 근육을 풀어주시는게 좋은데 손으로 종아리 부분을 주물러 주는것이 좋습니다.

여성들의 경우 줄넘기 등을 통한 운동으로 인한 종아리 근육을 걱정하는 경향이 있지만 여성들의 경우 근육에 대한 내성으로 근육이 잘 생기지 않으니 크게 걱정할 부분은 아닙니다.

 

 

줄넘기 다이어트 방법


줄넘기 다이어트는 체지방을 태워주는 유산소 운동으로 심장을 원할히 해주고 폐활량을 늘려주면서 기초대사량을 늘려주는 근육을 강화시켜주며 골다공증을 예방해주고 지방 을 제거하고 신체의 기능을 강화시켜서 탄력 있고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들어줍니다.

줄넘기 다이어트시 줄넘기의 기본자세는 조깅할 때와 같이 몸을 약간 앞으로 기울이고 시선은 정면을 향하도록 하고 손의 위치는 허리 벨트와 수평선상에 있도록 놓으면 됩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10분 정도 줄넘기를 하도록 하고 3분에서 5분정도 휴식을 취하고 이런식으로 3회에서 5회정도 줄넘기를 실시하도록 하면 됩니다.

남자의 경우에는 15분 줄넘기를 하도록 하고 3분에서 5분정도 휴식을 취하고 이런식의 줄넘기를 3회에서 5회정도 실시하면 됩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줄넘기를 일주일에 3일 이상 꾸준히 실시하도록 해야 하며 1분에 120회 정도의 속도로 줄넘기를 실시하고 남녀의 체력에 따라서 줄넘기 운동의 정도를 조절해주도록 해야 합니다.

줄넘기에 익숙해지면 뛰는 시간을 차츰 늘려주도록 하고 준비운동과 마무리 운동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줄넘기 다이어트 효과


줄넘기는 간단한 줄넘기 도구만 있으면 시간이나 좁은 장소등에 크게 구애를 받지 않으면서 할 수 있는 효과좋은 운동방법이며
산소를 지속적으로 섭취 하며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체지방을 줄이고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은 운동입니다.

줄넘기를 통해서 심장 기능이 좋아지고 동맥경화 개선에도 좋고 전신 지구력이 증진되며 혈압을 낮추어주는 효과도 있으며 줄넘기 운동을 통해서 질병에 대한 면역력이 강해지고 청소년들의 성장 발육에도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줄넘기는 누구나 즐길수 있는 운동방법이며 특히 스트레스성 비만에 좋은 효과가 있으며 운동을 통한 노화예방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줄넘기 운동후에 다리근육이 뭉치는 부분에 대해서는 스트레칭이나 마사지 등으로 풀어주고 무릎관절이 좋지 않은 경우 이를 잘 풀어 주어야 하며 무릎관절에 대한 보호를 위해서는 콘크리트나 아스팔트 같은 딱딱한 지면 위에서는 줄넘기 운도을 절제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