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식사시간 조절로 다이어트 성공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4. 6. 07:33


다이어트의 계절이 돌아오면서 많은분들이 다이어트 성공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아무래도 노출의 계절 여름에는 노출되는 부분들이 많아서 신경을 쓰지 않을 수 없습니다.

식사시간 조절을 통해서 다이어트 성공에 많은 보탬을 줄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우리는 매일같이 바쁜 일상을 살아가면서 제대로 식사를 즐기면서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는것이 일상적일 정도 입니다.

우리나라 예로부터 전해오는 식사예절은 식사시간중에 말을 하지 않는것이며 이로 인해서 식사시간에 조용하게 식사를 하는 집들이 많지만 요즘의 식사는 그보다 일상에서 일어난 일들을 가족들과 또는 친구들과 함께 이야기 하면서 즐기는 시간이 훨씬 좋을 것 입니다.

식사시간에 많이 소비하게 된다면 바쁜 아침 식사시간이 부족해지기도 하지만 가족이 다같이 모이는 식사시간 서로 많은 대화들을 주고 받으며 가족이나 동료들의 고충과 생활을 이야기 하는 것 은 바쁜 현대를 살아가데 꼭필요한 시간이며 중요한 시간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식사를 할때 포만감을 느끼는 부위는 우리의 뇌부위이며 포만감을 느끼는 시간은 식사를 시작하고 20분 정도의 시간이 경과한 이후라고 알려져 있으며 이런 상황들로 볼때 식사시간에 동료들이나 가족들과 많은 대화를 나눔으로써 자연스럽게 식사시간을 조절할 수 있게 되며 결국 뇌에서 느끼게 되는 포만감으로 인해 같은 양의 식사로도 훨씬 높은 포만감으로 인해 다이어트 성공을 얻을 수도 있게 되는 것 입니다.




 

식사시간 조절과 다이어트


대부분의 비만인 분들의 경우 하루 세끼를 먹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따라서 폭식과 과식등이 일상화 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밥을 먹으면 한꺼번에 많이 먹고 다른 사람에 비해서 식사로 소비되는 시간이 훨씬 빠른 특징이 있습니다.

우리가 매일먹는 식사시간에는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고 이때 포도당의 농도가 올라 가게 되며 포도당의 농도가 어느정도 이상이 되게 되면 포만감이 생기게 됩니다.
 
식사로 인해서 우리몸의 혈당이 어느정도 서서히 상승해야 인슐린도 따라서 서서히 시간을 두면서 상승하게 되는데 식사를 빨리 하게 된다면 이로 인한 영향으로 혈중에 있던 포도당 이외의 영양소가 모두 지방으로 변해 지방세포에 저장 되어 체지방율이 높아 지게 됩니다.

이렇게 포도당 농도가 미처 상승하기도 전에 빠른식사로 인해서 결국 포만감이 늦게 올 수 밖에 없고 그만큼 더욱 많은 양의 식사를 해야만 하는 경우가 될 수 밖에 없는데 그에 따라서 결국 비만이 될 가능성이 커지게 됩니다.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식사시간 조절방법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식사시간을 천천히 조절해주는 것이 유리한데 여러번 꼭꼭 씹어 먹는다면 소화기관의 부담이 작게 되어 소화도 잘되며 음식먹는 시간도 소요되게 됩니다.

식사를 할때 음식을 음미하면서 섭취하도록 하고 이렇게 한다면 자연스럽게 음식에 대한 맛도 즐길 수 있으며 자연스럽게 천천히 먹을 수 있게 됩니다.

외식을 할 때는 한꺼번에 모두 차려 내오는 식단을 선택하기 보다는 코스 요리처럼 시간을 두고 여러차례 걸쳐서 조금씩 음식이 나오는 식단을 선택하여 시간 간격을 주는 외식을 즐기는 것이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식사를 하게 되면 가족이나 동료들과 일과등을 이야기 하면서 자연스럽게 화목도 이룰 수 있게 되며 식사도 천천히 할 수 있으므로 많은 말을 나누면서 식사를 하는것이 많은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