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여드름 피부관리에 좋은 음식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3. 22. 06:01


여드름 피부의 소유자라면 환경이나 생활습관도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치지만 매일 먹게 되는 식습관 즉 음식 역시도 중요한 영향을 주게 됩니다.

일반적인 여드름의 발생원인은 안드로겐의 자극에 의해서 발생한 피지선의 성숙으로 인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이외에 여드름 발생원인은 수면부족과 유전적인 요인및 운동의 부족과 식습관및 화장과 스트레스등으로 인해서 발생하게 됩니다.

과다한 피지의 분비와 함께 떨어져 나가야 하는 각질이 피부에 그대로 남게 되면서 피지선의 활동이 활발해지고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해서 과다한 피지의 발생으로 인해서 모공이 막히게 되면서 여드름이 발생하게 됩니다.

여드름이 발생하게 된다면 하루 2~3회 정도 비누를 사용하여 세안을 하도록 하고 세안후에는 피부타입에 맞는 세안제를 사용하여 하도록 하고 피부타입에 알맞은 기초 화장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 피부에 좋은 음식


상추에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피부세포의 재생을 촉진시키면서 여드름등의 피부트러블을 치료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는 유기산과 비타민A와 C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클렌징 기능이 뛰어나며 블랙헤드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하며 도라지의 성분중 칼슘이나 섬유질및 칼륨의 성분은 피부를 맑게 해주며 불필요한 피지의 생성을 예방시켜 줍니다.

포도와 수박등의 과일은 대체로 비타민과 수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여드름 피부에 좋은 효과를 가져다 주며 칠면조등의 살코기는 도 여드름피부를 개선시켜 주게 됩니다.

고등어나 정어리및 연어등의 생선도 피부에 좋은 효과를 주며 하루에 1.8리터 이상의 물을 마셔주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면서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시켜 주게 됩니다.




여드름피부에 좋지 않은 음식


초콜릿과 사탕및 설탕등의 당분이 높은 음식을 많이 섭취하거나 알코올이 함유된 술을 마시게 될 경우 여드름의 염증을 유발시키면서 여드름을 더욱 악화시키거나 여드름의 발생 원인이 됩니다.

라면이나 햄버거등의 인스턴트 음식의 경우에도 여드름에 좋지 않고 햄이나 튀김및 자장면,삼겹살등의 과도한 지방을 포함하고 있는 음식이나 담배나 커피등의 카페인 함유 음식의 경우 여드름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또한 여드름피부에 우유의 경우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성장호르몬을 자극하여 여드름이 더욱 자극될 수 있으며 우지 성분이 인체내로 흡수되면서 피지발생에 영향을 주게 되면서 여드름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하루에 한두잔의 우유를 마시는 정도는 여드름의 발생이나 악화와는 크게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여드름 피부라도 일반적인 정도의 우유 마시기를 절제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여드름피부 부위는 우선 청결이 중요하므로 항상 깨끗한 피부를 유지시켜 주도록 하는것이 피부관리에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