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복부비만 운동법과 복부 다이어트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3. 11. 06:01


따뜻한 계절이 되면서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에 상당한 신경을 쓰고 있는데 특히 복부비만은 건강과 외모적으로 많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복부비만은 외모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상당한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복부비만 운동법과 복부 다이어트 방법은 매우 중요한 다이어트 실천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복부비만 다이어트 방법이 중요한 이유로는 복부비만은 심근경색이나 협심증과 같은 허혈성 심질환과 뇌경색이나 뇌출혈과 같은 뇌혈관 장애와 인슐린 비 의존형 당뇨병 등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으며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복부 비만의 종류로는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으로 인한 비만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피하지방에 비해서 특히 내장지방에 대해서는 복부비만 운동법과 복부 다이어트 방법을 통해서 개선해야할 필요성이 매우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복부비만으로 위험이 매우 높은 내장 지방의 경우 복근 아래의 내장 사이사이에 분포되어 있는 지방으로 인해서 혈중 중성지방 수치를 빠르게 증가시키게 되는데 이런 중성지방이 고지혈증 및 성인병을 유발시키게 됨으로써 건강에 매우 유해한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복부비만의 원인


복부 비만에도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특히 여성들의 경우 쉽게 접하게 되는 간식으로 인한 칼로리의 증가와 호르몬 등의 영향이 큰 원인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여성의 지위상승과 사회생활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복부 비만의 원인이 남녀 구분 없이 운동부족과 음주및 음식섭취의 증가가 공통적인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운동부족으로 인해서 복부지방이 쌓이게 되며 나잇살로 인해서 기초대사량의 낮아지게 되며 불규칙한 식사와 함께 산후조리가 제대로 되지 못하면서 복부에 지방층이 많이 남는 경우와 과식이나 음주및 흡연등으로 인하여 복부비만이 발생하게 됩니다.

 


복부비만 운동법과 복부비만 예방법


기본적으로 복부비만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식이요법과 꾸준한 운동이 밑바탕이 되어야 겠으며 생활습관을 건전하고 규칙적으로 유지시키는 것은 모든 다이어트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느 특정부위만의 살을 빼는것은 어려움이 따르고 전체부위의 다이어트를 실시하면서 특정부위도 다이어트를 실시하는 방법을 선택하도록 해야 하며 꾸준한 유산소 운동과 함께 기초대사량을 늘려주는 근력운동을 매일같이 꾸준히 실시해주는것이 기본이 되어야 할 것 입니다.

매일 섭취하는 식사량이나 기타 영양의 골고루 양을 알맞게 섭취 하는것은 기본이며 매일같이 꾸준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실시하도록 해야 하는데 기본적으로 다이어트에 있어서 식습관과 운동은 비단 다이어트와 비만 뿐 아니라 우리 몸의 거의 모든 질병과 연관이 되어 있다는 사실을 상기하도록 해야 겠습니다.

복부비만이 시작된 부분은 의외로 아주 작게 간접적으로 원인이 되는 것에서부터 출발하면서 결국 복부비만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복부비만 다이어트를 위한 생활습관


매일 끼니를 거르지 않고 세끼 식사를 해주고 식사시간을 최소 20분 이상 천천히 씹어서 먹도록 하고 식단은 주로 채소와 과일등을 많이 먹어주는 것이 유리한데 양배추와 미역, 다시마, 미나리, 호박, 버섯, 곤약 등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도록 하는것이 유리합니다다.

식사 후 유산소 운동인 걷기운동이나 자전거타기등의 매일 운동하는 습관을 들이고 당분이 많은 커피나 음료수보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생수를 마셔주는 습관을 생활화하도록 해야 합니다.

평소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것이 유리하며 바른자세를 유지하는 생활을 하도록 하는것이 유리하며 일상생활에 편안한 옷보다는 몸이 긴장할 수 있는 옷을 입는 것이 복부비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과 휴식은 스트레스를 날려주고 호르몬이 정상적으로 분비되어 살이 찌지 않으며 스트레스 예방을 위해서 넓은 마음과 긍정적 사고방식을 가지도록 하는것이 유리합니다.


다이어트 시작전 중요한 것은 먼저 자신의 체질을 파악하고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를 실시하도록 해야 하며 이렇게 함으로써 요요현상을 줄이고 다이어트의 성공확률을 현저히 높일 수 있게 됩니다

비만이라면 꼭 체크해야할 체중감량 맞춤 분석 테스트 -[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