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살빼는 최고의 방법 다이어트 식단과 다이어트 운동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3. 9. 06:01


살빼는 최고의 방법은 단연 다이어트 식단과 함께 다이어트 운동이라고 할 수 있을 것 이며 물론 살빼는 과정중에 규칙적생활과 식습관및 과도한 스트레스등이 관여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살빼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해서 사실 이전에는 없었던 부분이 연구되나 혹은 획기적인 어떤 다이어트 식단이나 다이어트 운동방법이 아니라는 것 입니다.

사실 다이어트를 너무 급하게 생각하거나 혹은 남들은 특별하게 효과적인 방법이 있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건강을 해치지 않는 건강하고 칼로리가 적고 포만감이 있는 다이어트 식단과 매일같이 꾸준한 다이어트 운동 즉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병행해 주는 것 입니다.

다이어트를 실시할때 가장 중요한 것은 너무 급하게만 다이어트 살빼기를 생각하지 말고 한달에 2~3kg정도 꾸준히 조금씩 다이어트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건강을 해칠 정도로 다이어트 식단을 짜면서 칼로리 섭취를 줄인다든가 하는 것 입니다. 

굶거나 급격히 칼로리 소모를 줄이거나 하게 된다면 요요현상으로 인해서 금방 원래대로 체중이 되돌아 오기 때문에 건강만 해치게 되므로 다이어트 운동과 다이어트 식단을 적절히 배합하면서 조절해주는 것이 중요한 다이어트 방법이라 할 것 입니다.
 


 



살빼는 최고의 방법 


다이어트 식단을 너무 무리하게 칼로리를 줄이거나 양을 줄이게 된다면 오히려 몸속 영양에 심각히 좋지 않는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먼저 균형잡힌 식단으로 살빼는 방법을 찾아야 할 것 입니다.

급격한 최중의 저하는 결국 요요현상을 일으키게 되므로 요요현상없이 살빼는 최고의 방법은 굶지 않고 급격한 칼로리의 저하 없이 천천히 살빼는 방법입니다.

이를 위하여 한달에 1kg-3kg정도의 속도를  몇개월에 걸쳐서 식단조절과 운동을 통해서 다이어트를 실시하는 것이 유리하며 하루 다이어트 식단을 1500-1700kcal정도로 잡으시고 이를 3끼 식사와 1끼 간식정도로 나누어서 규칙적인 간격의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다이어트 식단으로 한끼의 식사를 2/3공기밥 +야채반찬 2가지+심심한 국+ 단백질 반찬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고 무엇보다  인스턴트 간식등을 절제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영양의 불균형을 이루고 있는 인스턴트 음식을 피해주고 콜라나 과당이 많이 포함된 음료수를 마시지 않는것이 유리합니다.

다이어트 운동은 기본적으로 스스로 할 수 있는 가장 편한 상태에서 할 수 있는 가장 유리한 시간대및 가장 편하고 알맞은 장소를 선택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유리합니다.

근처 운동장이나 집부근의 공원운동혹은 집안에서의 운동기구혹은 헬스장등 장소와 시간에 구애되지 않고 운동의 종류등에 구애 받지 마시고 매일매일 꾸준히 하고 스스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운동으로 하루  한시간 가량씩 하는 것이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 에도 좋은 효과를 가져줍니다.




다이어트 식단


주로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실천하기 시작하면서 절식이나 단식등 다이어트를 할때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실천하게 됩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위해는 오히려 굶는것 보다는 저 열량의 간식이나 음식을 조금씩 자주 섭취해주는 것이 몸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요요를 막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건강상태와 몸속 공급되는 영양을 고려하여 과일을 충분히 먹는 것이 유리하며 특히 포만감이 크고 소화가 잘되는 과일이나 채소류등이 좋은데 신맛이 나는 과일은 혈당을 천천히 올려 인슐린의 분비를 줄여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신맛이 나는 과일을 먹게 된다면 식욕억제에 상당한 효과를 줄 수도 있습니다.

특히 탄수화물의 양을 줄여주고 단백질의 양을 늘려주게 되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되므로 흰쌀밥을 대신해서 잡곡밥을 많이 섭취하는 것으로 간단히 대처가 가능합니다.

다이어트 식단으로 무조건 고기를 줄이는 것이 아니라 기름기 많고 지방성분이 높은 고기를 피해주고 닭가슴살과 쇠고기와 같은 기름기가 적은 육류를 간을 적게 하여 최대한 싱겁게 조리하여 먹어 주면 다이어트에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시작전 중요한 것은 먼저 자신의 체질을 파악하고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를 실시하도록 해야 하며 이렇게 함으로써 요요현상을 줄이고 다이어트의 성공확률을 현저히 높일 수 있게 됩니다

비만이라면 꼭 체크해야할 체중감량 맞춤 분석 테스트 -[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