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갑자기 살찌는 원인과 다이어트 빠른효과 성공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3. 7. 06:01


스스로가 느낄 수 없을 정도로 원인을 알 수 없이 갑자기 살찌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이런식의 갑자기 살찌게 되면 사실 걷잡을 수 없이 살이 많이 찌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을 수 있습니다.

건강과 함께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해서 요즘 다이어트 빠른효과를 원하고 있는데 살이 빠지기는 커녕 오히려 살이찌게 된다면 그 난감함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라 할만 합니다.

이렇게 자신이 느끼기에는 별다른 원인없이 갑자기 살찌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 이때 갑자기 불어난 살에 대해서 이후에 다이어트 빠른효과를 보게 할려면 사실 매우 큰 어려움이 따르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살이 찌는 원인은 생활환경과 식습관이 갑자기 바뀌게 되는 경우인데 정작 본인은 음식의 양을 갑자기 많이 늘리거나 일상의 생활이 갑자기 바뀌게 된 경우가 아님에도 갑자기 살찌게 된다면 매우 난감한 상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살이 찌게된 원인을 잘파악하지 못할뿐이지 실제로는 어떤 살찌게 된 원인이 있을 것이며 평소 일상생활이나 직업상 육체적움이직임이 매우 많았다가 갑자기 움직임이 현저히 적어졌거나 여성의 경우 폐경기등으로 인해 호르몬의 변화나 근육의 변화등으로 스트레스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서 갑자기 살이 찌게 될 수 있습니다.




 

갑자기 살찌는 원인


스트레스

많은 사람들이 일상생활속에서 상당한 스트레스를 겪고 있으며 이런 일상생활속의 적당한 스트레스는 우리에게 적당한 긴장감을 불어넣어주고 삶의 활력소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도한 스트레스가 발생하게 된다면 만병의 원인이 될수도 있습니다.

특히 과도한 스트레스를 원인으로 하여 폭식이나 과식및 음주와 불면증등으로 인해서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는 갑자기 살찌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우리몸의 여러가지 호르몬의 변화와 함께 신진대사가 평소에 비해서 느려지고 과체중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지방질은 신체에 고스란히 저장하게 되며 결국 지방질의 축척은 갑자기 살찌는 원인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평소에 비해 과도한 스트레스의 축척은 과식과 폭식의 원인을 제공하고 결국에는 갑자기 살찌는 원인이 되는 것 입니다.


여성의 폐경과 나잇살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의 경우 나이가 많아질 수록 원할하던 신진대사의 기능이 현저히 떨어지게 되며 이렇게 떨어진 신진대사는 결국 원할한 칼로리의 소비를 하지 못하게 되며 체지방의 분해과정을 정상적으로 활발히 거치지 못하게 되면서 살이찌게 되는 원인이 되는 것 입니다.

또한 여성의 경우라면 나이가 많아지면서 폐경이 오고 이때에 신진대사가 많이 줄어들게 되고 식욕의 변화와 함께 우울증및 얼굴 붉음증및 탈모와 함께 기타 호르몬의 변화가 찾아오게 됩니다.

나이가 많아져서 오게 되는 폐경과 함께 여성의 신체는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엉덩이와 허벅지의 살은 빠짐과 동시에 허리의 살이 많이 불어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충분한 수면

일반적으로 건강한 성인이라면 충분한 수면은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하루 7시간 이상의 깊은 수면이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가지게 해줍니다.

사람의 수면이 부족하게 된다면 우리몸의 호르몬은 이상분비를 일으키게 되며 이로 인해 과식과 폭식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결국 수면부족은 갑자기 살찌는 원인이 되는 것 입니다.


약물치료

현재 질병이나 신체의 정상적이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 치료를 하게 되면서 약물의 복용은 거의 필수라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이런 약물의 복용은 우리인체에 작용하게 되면서 살찌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약물을 복용해야하는데 이와 같이 약물치료로 인해서 살이찌게 된다면 다른 비슷한 약물을 처방받으면 유리할 것입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운동과 식이요법을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을 하도록 해야 할 것 입니다.




다이어트 빠른효과 성공방법



다이어트 빠른효과와 성공방법에는 기본적으로 필수적이라 할 수 있는 체질에 알맞은 식이요법과 함께 매일같이 일정하고 알맞은 꾸준한 운동이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체질에 따라 유산소 운동을 매일같이 실시하도록 하고 무산소 운동을 통해 근육의 양을 키워주고 결국 기초대사량을 늘려주면서 살이찌지 않는 체질로 바꿔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기도 하며 이를 줄이는 것이 다이어트의 성공과도 밀접히 관련이 있으며 특히 건강과도 직결되므로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하여 취미생활과 운동을 병행해주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잠자는 시간을 충분히 유지시켜 주는것은 다이어트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성인의 경우 수면시간을 7시간 정도로 충분히 취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수면시간을 제대로 지켜주지 못한다면 이로인한 스트레스와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서 과식과 폭식으로 이어지면서 이를 피해가기 어려워지게 됩니다.

나잇살이나 여성의 폐경은 호르몬의 변화나 신체의 변화로 인해 점점 살이찌게 되는 경우이므로 식이요법과 동시에 꾸준한 운동을 통해 원래의 체중을 유지하는데 노력하도록 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시작전 중요한 것은 먼저 자신의 체질을 파악하고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를 실시하도록 해야 하며 이렇게 함으로써 요요현상을 줄이고 다이어트의 성공확률을 현저히 높일 수 있게 됩니다

비만이라면 꼭 체크해야할 체중감량 맞춤 분석 테스트 -[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