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관리

아랫 뱃살 빼는방법 복부비만 운동법과 다이어트 성공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2. 4. 06:01


벌써 오늘이 입춘 즉 봄의 문턱에 들어서게 되어서게 될 정도로 시간이 빨리 흘러가고 있는데 봄과 여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는 노출이나 다이어트 복부미만등 다이어트와 관련이 깊은 단어들이 떠오르는분들이 많습니다.

사실 노출의 계절 대비해서 지금부터 부지런히 아랫 뱃살 빼는방법과 복부비만 운동법등의 다이어트 성공방법등에 대해서 공부하고 실천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아랫 뱃살의 경우 시각적으로 보기에도 좋지 않을뿐 아니라 뱃살이 많이 나오게 되면 우리의 성인병과 같이 건강에 치명적인 위협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복부비만과 같은 비만은 심근경색이나 협심증및 당뇨병등의 성인병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특히 운동과 식이요법등으로 통해서 다이어트를 실시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복부에 쌓인 지방은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으로 나누어지는데 특히 내장지방의 경우 계속해서 그대로 방치하게 된다면 건강에 많은 영향을 주게 되며 미관상도 좋지 않게 됩니다.

 




복부비만 원인


중년이후 많은분들이 복부비만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며 특히 여성들의 경우 간식으로 인한 칼로리의 증가와 함께 호르몬및 운동의 부족과 음주등이 대표적인 복부비만의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기본적으로 칼로리를 얻게 되고 이후에 흡수한 칼로리 보다 칼로리 소모량이 적을 경우 지방이 몸에 쌓이게 되며 이는 운동부족과 함께 칼로리 흡수가 많아서 입니다.

나이가 많아서 기초대사량이 저하되고 호르몬의 이상으로 인해서 신진대사량이 저하되며 이로 인해 기본적으로 이전과 같은 양의 음식물을 먹게 되어도 체중이 증가하게 됩니다.

아침을 굶고 점심과 저녁식사가 폭식으로 이어지는등의 생활습관이 결국 복부비만으로 이어지게 되는것 입니다.

그외에 여성의 경우 산후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게 원인이 되기도 하며 음주와 흡연등의 생활습관으로 인해서 비만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다이어트 성공방법


기본적으로 다이어트 성공방법은 유산소 운동과 함께 식이요법및 근육을 늘리기 위한 근력운동의 실시입니다.

요요현상을 막아주기 위해서는 운동과 식이요법을 꾸준히 해주어야 하는것은 물론이며 근력운동을 실시하면서 근육의 양을 늘려주어서 같은 양을 먹어도 살이찌지 않는 체질로 바꿔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아침식사를 굶는 경우도 있는데 사실 아침식사를 제대로 해주어야 하며 점심과 저녁식사의 폭식을 막아주게 되므로 식사를 거르는 일이 없도록 해야 겠습니다.

식사시간을 느긋이 가져주는것이 좋으며 최소 20분 정도로 식사시간을 가져준다면 뇌에서 포만감을 느끼게 되어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게 됩니다.

식사는 주로 포만감이 크고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는 음식을 섭취하는것이 다이어트에 훨씬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복부비만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유산소 운동을 중심으로 무산소 운동을 적절히 조화시켜 주어야 하며 특히 매일같이 꾸준히 매일 30분~1시간 가량 운동을 실시하는것이 좋습니다.

수분의 섭취는 몸속의 노폐물을 쉽게 몸밖으로 배출하게 되며 체지방 감소을 감소시키 주어 포만감이 크고 식욕을 억제 하는 효과를 줍니다.

걷기 운동과 같은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실시해주고 바른 자세를 유지시켜 주고 충분한 수면을 통하여 생활속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하는것이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