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피부관리

여드름 원인과 여드름 관리방법및 여드름 치료와 여드름 흉터 없애는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 5. 06:01

여드름으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고민하고 있으며 특히 청소년기의 여드름 원인으로 외모고민이 많고 결국 여드름 치료와 여드름 흉터 없애는 방법을 간절히 원하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여드름 원인은 매우 다양하고 원인에 의한 제대로된 여드름 관리방법이 이루어 져야만 효과적인 여드름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으며 외모에 상당한 고민을 안겨주는 여드름 흉터 없애는 방법 역시 청소년기 혹은 성인 여드름으로 인해 많은 고민을 안겨주게 될 수 있습니다.

외모에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기의 여드름의 발생은 당사자에게 실제로 많은 고민을 안겨줄 수 있으며 방학이 되면서 여드름 치료와 함께 여드름 관리방법및 여드름 흉터 없애는 방법을 전문의 통해서 알아보시고 적극적으로 치료하는 방법도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의 원인은 매우 다양한데 특히 청소년들의 호르몬의 변화로 인한 원인과 함께 과다한 스트레스및 생활습관과 식습관및 화장품의 잘못된사용이나 약물의 과다 사용등 다양한 여드름 발생원인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셀프 여드름 관리방법



병원의 치료도 중요하지만 무조건 병원에만 의지할 것이 아니라 더중요한것은 스스로 여드름을 관리방법을 실천하도록 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피부관리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유수분의 밸런스라 할 수 있으며 어떤식으로든 피부에 유분과 수분이 적당한 조화를 이루게 될때 깨끗한 피부관리가 이루어 지게 되는것 입니다.

기본적으로 피지가 과다분비 되는등의 여드름 피부라면 기름성분의 함량이 적은 화장품을 사용하도록 해야 하는데 오일프리인 화장품을 사용하는것이 여드름의 관리에 적당하다 할 수 있습니다.

외출 후 집에 돌아오면 반드시 꼼꼼하게 클렌징을 하여 피부에 남아있는 노폐물과 먼지 등을 제거함으로써 모공에 피지가 쌓이지 않도록 해야 하며 하루에 2번 정도의 세안을 하되 피부를 항상 청결히 유지하도록 해야 하는데 자극이 적은 세안제를 사용하도록 하고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 하도록 해야 합니다.

하루에 피부재생이 가장 활발한 시간대는 오후 10시부터 오전 2시 정도까지라고 알려져 있으며 이시간대에 충분한 수면은 여드름이나 기타 피부트러블 없이 피부를 깨끗이 유지할 수 있는 기본적인 생활습관 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 치료 방법 



여드름이 발생하여 주변에 생긴 염증이 더욱 심해지게 된다면 단단한 응어리가 발생하게 되는데 화농성 여드름의 경우 결절성 여드름으로 발전한 것을 손으로 억지로 짜게 되면 평생남을 심한 여드름흉터가 발생할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여드름이 더욱 심하게 악화되기 전에 미리 여드름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며 여드름 없애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도 피부에 상처나 흉터를 남기지 않고 여드름을 치료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 입니다.

특히 화농성 여드름은 지속적으로 관리를 잘 해주면 깊이 패인 여드름 흉터로 남거나 색소침착이 되지 않기 때문에 직접 손으로 여드름을 짜거나 손을 대는등의 여드름 흉터가 발생할만한 행동을 해서는 안된다는 것 입니다.

함부로 여드름을 손으로 짜게 된다면 피부조직이 상처를 입게 되면서 여드름흉터와 함께 2차 감염의 위험이 매우 크기 때문 입니다.
 






여드름 치료와 여드름 흉터 없애는 방법



여드름 치료와 여드름 없애는 방법중 기본은 과다하게 분비되는 피지를 막아주고 피지선 입구에 막혀 있는 노폐물들을 제거하여 세균의 증식을 막아주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의 종류나 모양에 따라 여드름의 치료방법은 약물치료 혹은 외과적 치료 두가지로 나누어 집니다.

약물치료의 방법으로는 먹는 약과 바르는 약이 있으며 외과적 치료의 방법으로는 면포압출이나 스킨 스케일링등의 치료방법등이 있습니다.

여드름 치료를 방치하게 되거나 일상적인 민간요법을 통해서 원인과 치료법이 정확하지 않은 상태에서 여드름을 스스로 치료하게 된다면 차후 여드름의 치료가 더욱 힘들어지거나 평생남을 여드름 흉터자극이 남을 수 도 있게 되므로 여드름의 발생은 전문의 진단과 함께 정확한 치료방법을 선택하는것이 현명한 여드름 치료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드름 흉터를 그대로 방치하게 된다면 결국 외모에 대한 자신감의 결여등으로 인한 우울증이나 사회성이 떨어지는등의 부작용까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빠른 치료와 관리가 요구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라클 피부과] - 전문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통해서 복합적인 원인에 의한 여드름 원인별 상담과 치료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