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건강관리와 체중관리및 다이어트를 위한 저칼로리 요리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12. 28. 06:01


대부분의 사람들이 건강관리와 체중관리및 다이어트를 위해서 많은 노력들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체중관리란 결국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것과 동시에 다이어트를 위한 방법이기도 한데 운동도 물론 중요하지만 같은 음식을 먹어도 저칼로리 요리방법 역시도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체중관리나 다이어트를 위해서 무조건 적게 먹거나 밥을 굶게 된다면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특히 이런 영양의 공급부족이 장기간 계속된다면 건강상 상당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체중관리를 위해서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유리한 방법중 우리몸에 필요한 영양은 충분하되 칼로리를 낮추어주는 저칼로리 요리방법을 선택하는것이 훨씬 유리하다 할 것 입니다.


 



저칼로리 요리방법


1.부위의 선택

비슷한 육류라 하더라도 칼로리가 상대적으로 적은 부위를 선택하는것이 체중관리에 유리합니다.

쇠고기의 경우에는 등심이 칼로리가 낮으며 닭고기의 경우 많이 알고 계시듯이 가슴살 부위의 경우 칼로리가 낮아 먹기좋게 요리하여 먹게 되더라도 칼로리의 섭취가 상대적으로 낮게 됩니다.
 
2.요리방법

닭고기를 요리할때는 닭고기의 껍질을 벗겨내고 요리하게 된다면 100g당 80kcal가까이 칼로리를 낮출수도 있게 됩니다.

3.석쇠구이

구이요리를 할때는 석쇠구이 요리를 하는것이 칼로리를 낮추는데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육류나 생선의 경우 굽게 되면 기름이 밑으로 떨어지고 칼로리가 낮아지며 맛있는 요리로 탄생하게 됩니다.

4.야채의 사용

고기류를 먹을때 야채를 같이 많이 먹게되면 맛도 좋아지고 칼로리의 섭취도 줄어들게 됩니다.

이와함께 포만감도 커지고 소화도 잘되고 변비도 개선되면서 체중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게 됩니다.




다이어트방법 고른 영양의 섭취


다이어트를 실시하게 되면 많은 분들이 음식물 섭취 자체를 줄이려고 노력하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지 음식물의 섭취를 줄이기 위해서 밥을 굶거나 양을 줄이게 된다면 영양의 섭취가 고르지 못하고 건강을 위협하게 되면서 오히려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게 됩니다.

영양소의 고른 섭취는 체중관리를 도와주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인스턴트음식이나 페스트푸드등의 섭취는 영양가는 별로 없으면서 칼로리만 높은 음식의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또 음식을 조리할때 염분의 섭취나 기름을 조절할 수가 없게 되면서 칼로리를 필요이상으로 섭취하게 될 가능성이 있으며 되도록 외식을 선호하기 보다는 직접 조리한 음식을 먹어주는것이 체중조절에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