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여드름 없애는 방법과 성인 여드름 원인과 관리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11. 16. 06:01


여드름의 경우 대게 호르몬이 불균형하게 발생하거나 피지가 과다하게 발생하게 되는 경우및 오래된 각질이 피부에 머물고 있을 경우와 같은 상황에 여드름과 같은 피부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게 됩니다.

예나 지금이나 외모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매우 높기 때문에 여드름의 발생과 여드름 없애는 방법및 성인 여드름 원인과 관리방법등의 경우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의 경우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장기때의 여드름 발생의 경우 성장하면서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해서 발생하게 되며 성인이 되어서도 스트레스나 두꺼운화장과 함께 제대로 지우지 못하고 잠들게 되었을 경우 혹은 과다한 음주와 흡연등이 원인이 되면서 여드름의 발생이 잦아지게 될 수 있는 것 입니다.

일반적인 여드름과 같은 피부트러블의 경우 치료와 관리를 통해서 많은 부분 개선이 가능하지만 일정기간 치료와 관리가 미흡하게 된다면 또다시 관리가 소홀해지게 된다면 재발의 가능성이 매우 높아서 꾸준한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성인여드름 원인과 관리방법


여드름의 발생은 성장기부터 시작하여 이후 성인이 되었을 경우에도 발생하는 흔하다고 할 수 있는 피부질환이며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피부트러블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인 여드름의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타고난 원인 즉 유전적원인과 함께 환경의 영향으로 인한 부분과 여러가지로 복합적인 원인으로 인해 여드름이 발생하게 됩니다.

여드름의 발생과 치료가 어려운 점이 이런 내부적 요인과 함께 외부적인 요인까지 함께 병행해서 관리를 해야 하기 때문이며 사실상 여드름 치료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게 됩니다.

특히 일부 성인여드름 발생의 경우에도 유전적요인과 함께 잘못된 생활습관등을 개선해 나가면서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

여드름을 관리하면서 파이거나 튀어나온 흉터등 손으로 여드름 부위를 만져서 파인 피부의 상처의 경우에도 전문가의 치료를 받아보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 없애는 방법


손으로 만지는 습관

대부분 여드름이 발생하게 되면 무의식중에 손으로 해당부위를 만지거나 뜯어내는등의 행동이 무의식적으로 나오게 되는데 이런 경우 2차적인 세균감염 발생의 우려가 있으며 이로 인해 피부트러블의 정도가 더 심해지게 됩니다.

따라서 오염된 손으로 여드름을 만지는 등의 행동은 하지 않도록 하는것이 여드름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유수분의 밸런스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어주는 기본 조건이라 할 수 있는 부분이 피부 유수분의 밸런스라 할 수 있는데 건성피부나 지성피부등의 경우에도 평소 피부유수분의 밸런스를 조절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피부 유수분의 밸런스가 제대로 조절되지 못한다면 결국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먼저 자신의 피부타입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후에 유수분의 밸런스를 조절해주어야 할 것 입니다.


여드름 피부의 세안방법
 
하루 2회~3회 이상의 과한 세안은 피부에 오히려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되는데 이는 잦은 세안으로 인하여 피부에 강한 자극으로 외부의 세균이나 자극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있는 피지를 없애고 건강한 각질을 탈락시키는등의 부작용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하루 아침에 한번 저녁에 잠들기 전에 한번 하루에 2회 정도의 적당한 세안이 피부건강에 유익하며 세안시 피부에 자극이 작은 세안제를 사용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또한 잠들기전 세안시에는 특히 화장품찌꺼기나 먼지등이 모공을 막지 않도록 꼼꼼한 세안이 중요합니다.

이외에 충분한 수면은 피부관리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데 이는 하루중 잠자는 시간대에 피부재생이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기 때문이며 저녁 11시 부터 새벽 3시까지의 깊은 수면은 피부트러블의 예방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수분의 충분한 섭취는 건강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기본조건이므로 하루 1.5리터 이상의 수분을 섭취하도록 하는것이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