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다이어트빠른효과 고구마 다이어트 식단표 효과 좋은 이유!!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11. 14. 06:01


요즘은 남녀노소 누구를 막론하고 다이어트빠른효과를 원하고 있으며 외모관리가 중요한 경쟁력이 되면서 효과좋은 다이어트 식단표를 실천하는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고구마 다이어트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으며 다이어트빠른효과를 얻기위한 방법으로 여러가지 고구마 다이어트 식단표 가 널리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사실 고구마나 잡곡밥및 닭가슴살등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진 모든 음식의 경우에도 많이 먹게 되면 살이찌게 되는데 고구마같은 경우 우리의 몸에 주로 탄수화물을 공급하게 되며 자연식품 그대로를 익혀서 먹는 방법이기 때문에 섬유질과 비타민및 무기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고구마다이어트의 기본원리는 결국 포만감이 오래가고 우리몸에 흡수되는 속도역시 매우 느린편이어서 몸에서 받는 무리의 정도역시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탄수화물을 가공한 음식들의 경우 빵이나 떡등의 경우에는 정제된 탄수화물이라서 섬유질과 함께 많은 영양분들이 부족해지고 부가적으로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는 첨가물들이 함유되어 있으며 밥외에 별도의 간식의 개념이어서 밥을 먹고 이후에 또먹는 개념이므로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빠른효과 고구마 다이어트



고구마 다이어트는 결국 밥대신 고구마를 먹으면서 포만감을 느끼고 다이어트 빠른효과를 이루게 하기 위한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빠른효과를 이루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무작정 굶는 방법을 선택하게 될 수 있는데 이는 영양의 부족으로 인해 건강을 해치게 될뿐 아니라 정상적인 식사량으로 되돌아 오게 되었을때 결국 요요현상을 일으키게 되면서 원래의 체중으로 급속히 되돌아가게 됩니다.

따라서 아침과 점심및 저녁식사를 꼬박 챙겨 먹도록 하고 특히 아침식사를 충분히 하게 됨으로써 점심과 저녁식사 시간에 폭식과 과식을 막아주게 되는 것 입니다. 

고구마 다이어트식단표의 핵심은 일단 고구마로 아침식사를 대신하는것 입니다.

우리의 몸은 아침이 되면서 기능이 활성화되고 영양분을 몸속의 영양분을 충분히 받아들이게 되므로 아침 7시에서 9시 사이에 아침식사를 고구마로 대신하는것이 좋습니다.

아침식사를 고구마로 하게 된다면 몸속의 노폐물이 원할하게 몸 밖으로 배출되면서 이로 인해 몸속 독소가 줄게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피부도 좋아지고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됨과 동시에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변하게 됩니다.



고구마 다이어트 식단표



아침식사대용으로 먹게 되는 고구마의 양은 1~2개 정도가 적당합니다.

스스로 주먹을 쥐었을때 주먹의 크기 정도의 고구마 한 개 반 또는 두 개 정도가 아침 한 끼 정도의 적당한 식사량이라고 보면 될 것 입니다. 

취향에 따라서 삶아먹거나 혹은 구워 먹어도 좋은데 오븐에 껍질채 고구마를 구워 먹게 되면 고구마의 각종 영양 성분이 농축돼면서 우리몸에 더욱 좋은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고구마를 먹을때 우유와 함께 먹게 된다면 부족해질 수 있는 동물성 단백질과 칼슘이 보충되면서 영양이 더욱 풍부해지게 되며 영양의 균형을 맞출 수 있게 되며 포만감이 더욱 좋아지게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구마 다이어트 식단표 효과 좋은 이유



일반적으로 우리가 몸을 움직일때 필요한 에너지의 공급을 탄수화물을 섭취하면서 이루어지게 되는데 고구마의 탄수화물은 몸속에서 복합당으로 몸속 칼로리의 소모를 늘리게 됩니다.

고구마를 섭취하게 되면서 섬유질 비피더스균을 번성시켜게 되면서 대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를 예방하고 베타카로틴과 클로로겐산 항암 작용 및 항산화 작용을 하게 되며 몸에 염증이 발생하게 되는것을 막아주고 피부노화도 방지하게 됩니다.
 
고구마를 자르게 되면 나타나는 하얀 수지성분의 진액은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과가 좋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많이 될 뿐 아니라 배변이 잘 되면 피부도 좋아지게 됩니다.

탄수화물은 우리몸속에 흡수되면서 우리몸의 에너지원이 되는 당으로 변하게 되며 당의 경우 흡수가 빠른 만큼 몸에 축적되는 속도도 빨라서 당장 필요한 양만 몸 속으로 흡수되고 그 이상은 남아서 혈액 속을 떠돌아 다니게 됩니다.

떠돌아다니던 당들은 중성지방으로 변하고 몸무게를 늘리는 주원인이 지만 고구마에 포함되어 있는 탄수화물의 경우 분해 및 흡수되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복합당으로 변하기 때문에 오히려 몸속 칼로리 소모량을 높여 체중을 감소시키게 됩니다. 

고구마에 포함된 비타만과 미네랄은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주며 풍부한 섬유질은 장 운동을 도와주게 되면서  체내 지방도 줄게 되며 배설도 원활하게 도와주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