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과일과 채소 채식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11. 6. 06:01


다이어트를 생각하면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주로 육식보다는 채식을 생각하게 되며 실제로 과일과 채소등의 채식을 섭취함으로써 우리몸은 정상적 신진대사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채식은 기본적으로 우리몸의 소화를 원할하게 도와주어 변비를 없애고 아랫배 비만을 없애주며 포만감을 오래주어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게 해주어 다이어트에 좋은 영향을 줄뿐만 아니라 피부를 깨끗히 가꾸어주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분들의 경우 채식으로는 영양의 심각한 불균형을 초례하여 정상적 건강을 유지할 수 없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은 채식만으로도 실제로 건강한 삶을 유지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있으며 채소에 포함된 비타민과 아미노산및 필수영양소의 섭취로 정상적 삶을 살아가는데 문제점이 없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흔히 힘을 쓰려면 고기를 먹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사실 힘을 쓰는 원천은 근육에 있는데 근육의 발달은 운동으로 만들어 지게 됩니다.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탄수화물을 섭취하여야 하는데 결국 탄수화물을 생산하기 위한 방법은 식물성 섬유의 섭취를 통해서 이루어지는데 따라서 식물성섬유를 통해서 힘을 쓰는 원천인 근육이 생성된다는 의미 입니다. 


 

채식이 다이어트에 좋은점



과일이나 채소등의 채식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게 된다면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가 예방되며 숙변을 제거하게 되면서 피부는 깨끗해지고 정상적 신진대사로 인해 다이어트의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숙변과 변비가 심해지게 된다면 몸속에서 노폐가스가 발생하고 혈액속으로 나쁜 가스들이 스며들게 됩니다.

노폐가스를 해독하기 위해서는 우리신체의 간과 같은 조직들이 더욱 많은양의 일을 하게 되고 이에 따라 체내의 영양물질을 제대로 소화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런식의 신체활동은 결국 정상적인 신진대사를 방해하게 되고 비만의 원인이 되는 것 입니다.

결국 오랜 숙변이나 변비로 인해 노폐가스가 혈액속에서 머물게 되면서 만성피로가 발생하고 신진대사율이 낮아지면서 비만의 원인과 함께 기미나 주근깨및 여드름등의 발생원인이 되는 것 입니다.



과다한 육식의 섭취



매일같이 육식을 주식으로 하는등의 과다한 육식의 섭취는 결국 우리몸이 필요로 하는 이상으로 단백질과 지방을 제공함으로써 혈중 콜레스테롤의 증가현상과 함께 피하지방의 축척등의 부작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실제 각종 성인병의 발생율을 높이고 육식을 위해 가축을 사육하는 과정에서 환경파괴와 메탄가스의 발생및 가축의 사료제공으로 인해 빈국의 기아를 더욱 부추기는등 많은 문제를 야기시키고 있는 실정입니다.

단백질의 경우 콩이나 쌀밥및 두부와 감자등으로 충분히 보충되며 칼슘은 참깨나 다시마및 미역등으로 보충되며 철분의 경우 검정깨나 참깨및 김등으로 보충할 수 있게 됩니다.
 
비나민의 경우 된장이나 김치및 김등을 통해서 충분히 보충되게 되어 채식으로 인한 영양의 불균형 상태는 극복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