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식사습관과 피부미용의 관계!!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10. 30. 06:54


식사습관은 깨끗하고 아름다운 피부미용을 하는데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아무래도 피부도 인체의 일부분이므로 영양의 섭취와 피부미용은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영양의 균형이 맞지 않거나 현저히 부족한 영양의 식사를 하게 될 경우 입술주위에 먼전 모낭염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고 이후 피부가 건조해지기 시작하며 피부에 주름이 잡히고 갈라지는등의 색소침착과 함게 모세혈관 확장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영양이 부족한 식사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경우 피부는 영양이 부족하게 되면서 피하지방 세포가 얇아지고 쿠션으로서의 제역할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요즘의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실시하게 되면서 영양의 부족을 가져오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피부미용을 위해서는 올바른 식사가 매우 중요하며 특히 소식이나 과식및 폭식,편식등의 좋지 않은 식사습관은 건강에 좋지 않은 습관일뿐 아니라 피부미용에도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식사습관과 피부미용의 관계


인체에 흡수된 충분하고 고른 영양성분은 피부미용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되는데 올바른 식사습관으로 고른 영양을 섭취한 사람들의 피부는 깨끗하고 탄력이 넘치는 건강한 피부를 소유하게 됩니다.

반면 반대로 노화된 피부의 원인을 살펴보면 피부 내부의 진피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제기능을 하지 못하며 탄력이 떨어지고 피부에 주름의 발생과 함께 탄력이 떨어지는등의 피부조기노화가 발생하게 됩니다.
 
특정한 영양의 부족은 피부미용에 좋지 않은데 특히 색소침착이나 건성피부로 변화하게 될 수 있으며 커피나 차등의 과잉섭취는 피부에 따라 여드름이나 기타 피부트러블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맵거나 짜거나 신체에 매우 자극적인 음식의 섭취는 피부색소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결국 영양이 풍부하지 못한 편식이나 한가지 음식을 주로 먹게 된다면 피부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피부미용을 위한 올바른 식사습관으로는 당분이나 탄수화물의 섭취를 조절하고 편식을 줄여주도록 해야 하며 칼슘의 포함이 많고 육식과 채식을 골고루 해주도록 하는것이 좋고 알칼리성 식품의 섭취가 피부미용에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