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자전거타기 효과와 자전거 다이어트 성공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9. 30. 06:01


요즘 날씨가 다이어트 운동을 하기에 너무 좋아지면서 자전거를 즐기면서 다이어트 성공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자전거타기효과는 여러모로 다이어트 성공을 할 수 있는 좋은 여건들이 될 수 있으며 또한 자전거타기의 경우 주위경관들을 살펴보면서 달릴 수 있어 지겨움을 느끼지 않을 수 있으며 장시간 유산소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제껏 한여름의 경우 날씨가 너무 덥고 실외운동을 하기엔 많은 에너지가 소모되고 땀을 많이 흘리게 되면서 체력적인 부분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시원한 가을 날씨속에서 자전거를 타면서 스트레스도 날리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면 많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자전거 다이어트의 경우 다른 운동들에 비해 과격한 힘을 요구하지 않는 유산소 운동이며 다이어트효과도 뛰어나다 할 수있어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취미생활이며 운동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사대강 주변으로 자전거 도로가 많이 만들어지고 있고 안전하게 자전거 타기를 즐길수 있는 여건이 형성되면서 예전에 비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자전거 다이어트를 실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전거타기 효과


다이어트의 목적은 결국 체지방을 줄이고 근력량을 늘리는데 있으며 나아가 근력량을 늘리면서 기초대사량을 늘리게 된다면 같은양의 음식을 먹게 되어도 살이찌지 않는 체질로 변화됩니다.

체계적이고 꾸준히 자전거 다이어트를 실시하게 된다면 비만의 원인이 되고 있었던 체지방이 점차 줄어들게 되면서 근육의 양이 늘어나게 됩니다.

근육의 경우 우리몸의 지방의 크기의 1/4에 불과하며 이런 근육의 역활은 기초신진대사량을 늘리게 되면서 같은 양을 먹어도 살이찌지않는 체질로 변화하게 됩니다.

자전거 다이어트를 훌륭히 성공하게 되면서 같이 살이찌지 않는 체질로 변화되며 자전거타기를 통한 균형잡힌 몸으로 변화하게 됩니다.



자전거 다이어트 성공방법


자전거 다이어트의 장점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쉬운 운동이며 다이어트를 위한 유산소 운동입니다.

자전거를 타게 되면 운동할때의 지겨움이 없으며 취미로도 즐길 수 있으며 나아가 동호회와 같은 단체로 같은 자전거 다이어트를 즐길 수도 있다는 것 입니다.

자전거타기는 전신운동이 이루어지고 관절에 큰 무리가 없는데 이는 자전거를 앉은 자세에서 타기 때문에 자전거 타기에 매우 익숙해지게 된다면 관절염 환자에게 오히려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운동방법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자전거타기 다이어트 역시 매일 꾸준하고 체계적으로 이루어져야 제대로된 다이어트의 효과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일반 자동차들이 많이 다니는 도로에서 자전거를 타게 된다면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하고 자신의 체력을 넘어서서 무리하게 속도를 내거나 안전장비없이 주행을 하는것은 삼가해야 합니다.

외부에서 실시하는 운동이므로 노출된 피부에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도록 하고 이후 다이어트에는 성공하게 된다면 피부에 기미,주근깨의 발생과 함께 주름등의 발생으로 피부조기노화에 대비해야 합니다.
 
자전거를 오랜시간 타게 된다면 땀의 배출로 인해 몸속수분이 부족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양의 수분을 섭취하면서 운동을 실시해주도록 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시작전 중요한 것은 먼저 자신의 체질을 파악하고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를 실시하도록 해야 하며 이렇게 함으로써 요요현상을 줄이고 다이어트의 성공확률을 현저히 높일 수 있게 됩니다.

<비만이라면 꼭 체크해야할 체중감량 맞춤 분석 테스트 -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