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동안의 조건 손 피부 관리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8. 31. 06:01


요즘은 많은 분들이 워낙 관리를 잘하시고 계셔서 얼굴을 보게 되면 도대체 몇살인지 구분이 잘 되지 않을 정도로 피부관리의 영향이 동안의 조건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피부관리를 잘하신분과 그렇지 못한 분과의 겉보기 나이차이는 엄청나다 할 수 있으며 특히 얼굴피부는 동안의 조건중 으뜸 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얼굴이외에도 동안의 조건은 손피부와 목피부등에서도 많은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 손피부의 경우 소홀히 할 수 있는데 손피부에는 주름이 많고 외부에 항상 노출되어 있어 비교적 쉽게 나이를 유추해 볼 수 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게 됩니다.

얼굴은 동안의 조건이 되면서 실제나이보다 훨씬 어려보이는데 손피부는 주름이 많이 잡혀있어서 오히려 실제나이보다 많아 보이게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동안의 조건은 결국 얼굴피부에 대한 관리도 매우 중요하지만 손피부 관리법도 역시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을 것 이며 또한 손피부를 가꾸는것이 건강에도 매우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손피부 특징


일반적으로 사람의 피부는 20세 이후부터 서서히 주름이 발생하게 되며 가장 먼저 눈가및 입가 미간등의 얇은 피부에 주름이 발생하게 됩니다.

주름의 발생은 피부깊이 진피층의 결합섬유와 함께 탄력섬유의 소실로 인해 주름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를 늦추어주고 보충해 주게 된다면 주름의 발생이 사라지거나 저하되게 되는 것 입니다.

손피부는 다른 부위에 비해 얇고 사용의 빈도가 매우 높아 상대적으로 빨리 노화되는 특징이 있으며 다른 부위에 비해 보호막이 제대로 갖추어져 있지 않습니다.

이런 약한 피부상태인데도 불구하고 외부의 자외선이나 온도및 습도등에 완전히 노출되어 있으므로 쉽게 자극을 받게 되면서 피부노화가 빨리 이루어질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손피부 관리법


자외선 차단제

손피부는 항상 외부에 노출되어 있으므로 자외선의 영향을 매우 많이 받게 됩니다.

외출시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고 손으로 햇빛을 가리는등의 행동은 역시 자외선의 방패막이가 되면서 피부노화가 훨씬 빠르게 이루어지게 되므로 자외선에 주의 하도록 해야 합니다.

장갑의 착용

설겆이를 할때 귀찮다고 해서 고무장갑을 끼지 않고 설겆이를 하게 된다면 강한 세제의 영향으로 인해 손피부가 매우 상하게 될 수 있으므로 장갑의 착용을 생활화 하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날씨가 추워지고 건조해지는날 따뜻한 장갑을 착용하여 손피부가 크게 자극받는 일이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손씻기

자극이 강한 세안제를 사용하여 박박 문지르게 된다면 피부가 거칠어질 수 있으므로 천연비누등을 사용하여 자극을 최소화 하도록 해야 합니다.

너무 뜨겁거나 차가운물은 손피부에 자극을 주고 쉽게 노화를 일으키게 되므로 적당한 물로 손을 씻어주도록 해야 합니다.

손을 씻은후에는 물기를 제거해준이후 유분과 수분의 보충을 위해 핸드크림을 발라주도록 해야 합니다.


손피부 관리

잠들기전 손피부에 영양크림을 듬뿍 발라준 후 10분 ~20분 가량 비닐랩을 씌워둔 후 벗기게 된다면 손피부의 보습과 영양의 관리가 이루어 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