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기미와 주근깨의 발생원인과 개선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8. 27. 06:01


여름이 지나가면서 그동안 자외선의 영향을 많이 받은 것으로 인해 또한 스트레스의 영향을 많이 받아 기미와 주근깨가 선명하게 나타나게 될 수 있습니다.

우리의 피부는 자외선을 강하게 받게 되면 멜라닌 색소가 반응하면서 피부표면으로 움직이게 되면서 피부색이 검게 변하고 또한 기미와 주근깨등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를 색소침착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기미와 주근깨의 발생원인은 자외선의 영향이나 과도한 스트레스및 임신과 화장독등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특히 자외선의 영향으로 인한 기미와 주근깨의 발생원인이 가장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미와 주근깨의 발생을 막고 싶다면 우선 자외선의 차단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미,주근깨의 발생원인


간기능이 떨어지고 얼굴 피부에 영양분의 공급이 작다면 눈주위의 기미가 발생하게 되며 음식조절의 실패나 위장이 않좋거나 비만의 경우 광대뼈 주위에 기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코주위의 기미발생은 자극적 음식을 많이 섭취하게 될 경우이며 특히 입주위로 기미가 번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피부가 너무 민감하여 외부의 날씨나 습도및 바람등에 자극을 받게 되면 양빰의 기미가 발생하게 됩니다.





기미,주근깨의 예방법



외출시 기본적으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고 모자나 선글라스등으로 직접적인 자외선의 영향을 줄여주도록 해야 합니다.

과일이나 야채및 주스등의 섭취를 늘려주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도록 하여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주 도록 해야 합니다.

평소에 수면이 부족하다면 피로가 쌓이게 되며 이로 인해 멜라닌 색소가 증가 되면서 피부가 더욱 거무스럼하게 변화되므로 하루 7시간정도의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는것이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