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성인여드름과 좁쌀여드름 원인과 치료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8. 26. 06:01


성인이 된 이후에도 성인여드름과 좁쌀 여드름등과 같은 보기 싫은 여드름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좁쌀 여드름은 여드름으로 발전하기 전의 초기 단계라고 할 수 있으며 좁쌀 여드름을 그냥 방치하게 될 경우 결국 화농성여드름으로 발전하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성인여드름의 초기단계인 좁쌀여드름이 발생했을때 치료하는것이 유리하다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드름이 발전하여 화농성으로 발전하게 된다면 치료가 어렵고 흉터까지 발생하게 될 수 있으므로 되도록 빨리 치료하는것이 유리합니다.

여드름의 지속적인 발생과 세균감염등으로 인해 치료가 어렵고 이에따라서 계속해서 그냥 방치하게 된다면 결국 흉터로 발전하여 평생 남게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치료하도록 해야 합니다. 

 



좁쌀 여드름의 원인


좁쌀여드름은 면포형태로 여드름의 초기단계이며 대게 화이트헤드로 불리기도 합니다.

여드름이 발생하게 되면서 가장 먼저 보이게 되는 좁쌀 여드름은 일반적인 여드름의 초기단계라 할 수 있습니다.

모공속의 피지나 노폐물등이 덩어리를 형성하게 된 상황이며 좁쌀여드름으로 인한 통증이 거의 없고 피부가 감염되기 쉬운 상태이므로 청결상태를 유지하도록 해야 하는 피부 상태입니다.

피지의 분비가 활성화 되어 있고 이에따라 피지분비가 많아서 발생하는 피부트러블입니다.

좁쌀여드름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과도한 스트레스와 수면부족 또는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인해 과다한 피지가 분비되어 피지와 각종 노폐물 그리고 각질이 뭉쳐서 모공을 막게 됩니다
 
막힌 모공의 피지배출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못해서 결국 여드름의 발생원인이 되는 것 입니다.

모낭속에 피지는 계속 쌓이게 되고 이에따라 피지가 피부밖으로 튀어나와 원형모양을 이루고 있는 형태이며 좁쌀여드름은 결국 모공이 막혀서 발생되는 여드름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좁쌀여드름 치료법


좁쌀여드름의 발생원인은 결국 피지선의 분비가 활성화 되어서 이므로 피지선의 분비가 되도록 작게 해준다면 치료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피지선의 활성화를 막아주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과 스트레스의 해소및 식습관등을 개선하는것이 생활화 되어야 겠습니다.

영양이 풍부한 식사를 해주도록 하고 동물성 지방이 작고 가공식품등의 인스턴트음식의 섭취를 줄여주어야 합니다.

얼굴피부의 과다한 피지를 줄여주기 위해서는 꼼꼼한 세안과 함께 얼굴피부의 노폐물을 깨끗히 제거하도록 해야 합니다.

세안후 에는 얼굴피부의 유수분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서 스킨과 로션을 발라주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