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피부관리에 좋은물! 물 잘마시는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8. 22. 06:01


충분한 물을 마셔주게 된다면 피부관리와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이미 알고 있는 상식에 가까운 사항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하루 수분의 섭취 권장량은 8잔 정도의 물이라 할 수 있는데 계절이나 상황에 따라서 많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특히 땀을 많이 흘리게 된다면 더욱 많은 양의 수분을 섭취해야 원래의 몸상태를 유지할 수 있을 것 입니다.

갈증을 느끼기 전에 수분을 마셔주는것이 좋을 것이며 한꺼번에 많은 물을 마시는 것보다 조금씩 나누어서 여러차례 마셔주는것이 몸이 받아들이는데 유리할 것 입니다.

충분한 수분의 섭취는 결국 피부에 공급되어 지면서 주름과 기미,주근깨등을 예방해주며 맑고 투명한 피부를 유지시켜 주는데 많은 도움을 주게 되는 피부관리에 가장 손쉬우면서도 효과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피부관리에 좋은물


주름없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을 수 있지만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이 자외선의 차단과 함께 충분한 수분의 섭취라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피부관리에 좋은물 마시기는 매일 습관처럼 갈증을 느끼기전 미리 물을 마셔주는 습관이 생활화 된다면 원할한 신진대사 작용으로 인해 매우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인 상태에서 아침에 물한잔을 마시게 된다면 장운동을 활발히 해주게 됨으로써 배변활동을 활발히 하게 되며 결국 노폐가스의 발생을 막아주게 되면서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게 될 수 있는 것 입니다.

또한 피부에 충분한 수분의 공급이 이루어지게 되면서 주름의 발생을 막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하게 되면서 젊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물 잘마시는 방법!!


1.마시는 물의 양

하루에 배출되는 수분의 양보다 더많은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처럼 특히 무더운 계절에 운동이나 기타 노동으로 많은 땀을 흘리게 된다면 이 흘린땀의 양만큼은 수분의 보충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 입니다. 

기본적으로 1.5리터 이상의 물의 마셔주되 8잔 정도의 물을 여러차례에 나누어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2.천천히 마시는 물

한꺼번에 너무 많은 양의 물을 마시게 된다면 신장에 부담을 주게 되는데 1분 정도에 나누어 천천히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3.체질에 따른 물의 양

더위에 더많이 참을 수 있는 사람이 있는 반면 더위를 참지 못하는 사람이 있는 것은 땀의 배출양과도 많은 연관점이 있는데 결국 더위를 잘참는다는 것은 땀의 배출이 원할함으로 몸을 식히는 능력이 뛰어나다는 의미 입니다.

따라서 더위를 잘 참는다고 한다면 더많은 수분을 보충해주어야 한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4.아침에 물한잔

아침에 일어나서 마셔주는 한잔의 물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배변활동을 원할하게 해주는데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원할한 신진대사가 가능하게 해줌으로써 피부에 수분공급역시 더욱 원할하게 이루어 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