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다이어트 힘든점 다이어트 정체기 어떤식으로 극복할까!!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8. 12. 06:01


다이어트 힘든점을 꼽으라면 다이어트 정체기에 대한 부분도 빠질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한창 식이요법과 함께 꾸준한 운동을 병행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어느순간 갑자기 더이상의 다이어트 효과에 대한 진전이 없어지는 다이어트 정체기에 빠지게 될 수 있습니다.

사실 다이어트정체기 같은 경우 다이어트를 하게 됨으로써 누구나 겪을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며 다이어트로 인해 체중이 급속히 줄게 되면 체중이 줄은 만큼 인체 대사에 필요한 에너지도 줄어들게 되면서 비슷한 강도의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는 더이상 다이어트가 되지 않는 현상입니다.

이런 다이어트 정체기를 슬기롭게 벗어나는것이 다이어트를 훌륭히 성공할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일반적으로 다이어트의 경우 꾸준하게 몇달에 걸쳐서 실천하게 되는것이 정석이라 할 수 있는데 이런경우 눈앞에 어떤 결과가 금방 나타나지 않게 되므로 몹시 지치고 힘들어 할 수 있는데 요요현상없는 다이어트의 성공을 위해서는 사실 정석을 지키면서 다이어트를 실시해야 할 것 입니다.


 



단기간 다이어트 문제점


많이 알려지거나 무작정 굶는다이어트 혹은 원푸드 다이어트의 경우 다이어트 초반에 당연히 체중이 줄어들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런 체중의 감소는 대게 수분이 빠져나가면서 이부분에 대한 체중이 저하되는 것 입니다.

따라서 빠진 체중만큼의 수분의 보충혹은 원래대로의 식사로 되돌아 왔을 경우 급격히 원래대로의 체중 혹은 그이상의 체중으로 불어나게 되면서 쉽게 살이찌게 되는 몸으로 변화되기도 합니다.

다이어트의 경우에도 계획없이 함부로 시도하게 된다면 이전보다 살이 더찌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될 수 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정체기 극복하는 방법


처음 다이어트를 실시할때는 몸의 적응을 위해서 식이요법만을 통해 다이어트를 실시하다가 어느정도 정체기를 맞게 된다면 차츰 운동을 시작하여 운동의 강도를 점점 높여주는 방법이라면 다이어트 정체기를 훌륭히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도 있을 것 입니다.


1.충격요법

몸무게에 대한 커밍아웃등의 충격요법을 사용하게 된다면 다이어트에 더욱 매진하게 되면서 체중감소의 효과를 보게 됩니다.


2.사진배치

완벽한 몸매를 가진 사람들의 사진을 항상 눈에 띄는곳에 배치하는등의 노력으로 다이어트에 대한 각오를 다집니다.


3.운동과 식이요법의 강도

일반적으로 처음의 운동의 강도보다 높은 강도의 운동과 식이요법을 통해 다이어트정체기를 극복하고 체중의 감소효과를 노려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