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피부관리

민감성 피부의 원인과 피부관리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7. 1. 10:59


민감성 피부의 경우 피부관리방법이 애매하고 잘못관리할 경우 피부트러블이나 아토피등의 증상으로 인해 매우 고생하게 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해서 피부관리 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민감성피부의 경우 대게 화학적이거나 역학적인 반응에 예민한 경향이 있습니다.

민감성 피부의 원인으로는 주로 심리적이거나 정신적인 부분과 매우 큰 상관관계가 있으며 외관상으로는 별다른 표시가 없지만 건조한 피부일 가능성이 높고 자극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게 됩니다.

특히 외부자극에 매우 약하기 때문에 피부가 거칠어지거나 주름이나 염증현상및 알레르기 증상인 수포나 두드러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민감성피부의 원인


선천성인 부분과 후천적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선천적인 부분은 대사이상이나 흉선임파체질및 출혈성소질및 삼출성 체질및 통풍및 선천성 광과민증등이 있습니다

후천적인 요인으로는 위장기능및 난소기능이상,간기능이 부전하거나 내분비이상및 선기능 장애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접촉성피부염의 경우 가렵거나 화끈거리는등의 증상이며 일종의 알레르기 반응이라 할 수 있으며 피부에 무언가에 닿아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고 그물질로 인하여 피부가 민감하게 반응하면서 알레르기가 유발되기도 합니다.

또한 일시적으로 민감성피부를 지니게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며 이는 신경질적이고 예민한 사람이나 생리및 산전후,스트레스및 수면부족등의 다양한 경우에 일시적 민감성피부를 가지게 될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민감성 피부 관리방법


화장품의 사용

되도록 화장을 하지 않는 것이 좋겠지만 자극이 적은 무향이나 무색소등의 민감성타입의 화장품을 사용하도록 해야 합니다.

세안방법

저자극의 세안제를 사용하되 거품을 일으킨후 거품을 이용하여 세안하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제

외출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되 차단지수가 낮은 것을 사용하고 외출시 모자나 선글라스및 양산등을 사용하여 자외선의 노출을 줄여주도록 하여야 합니다.

생활습관

스트레스나 과로및 수면부족등의 상황이 오지 않도록 하여주고 특히 스트레스를 멀리하여 호르몬의 이상분비를 예방하여 주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속옷및 침구

베개나 침구및 속옷등은 자극이 작고 청결을 강조한 제품들을 사용하도록 하여 자극을 최소화 하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