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수박껍질팩이 피부에 좋은점과 팩 제조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0. 6. 13. 06:46


요즘 마트나 시장에 가면 한창 수박이 제철을 맞고 있습니다

수박은 더운 여름날 더위와 갈증을 해결해 주는 너무 좋은 과일 입니다

제철에 나는 제과일이 가장 좋은 이유는 제철에 수확한 과일이 가장 맛있고 영양도 풍부하며 가격도 저렴해서 입니다.

수박이라는 과일은 특이하게도 속살에 벌레한번 본 기억이 없습니다

원래 수박에는 벌레가 없는 것 일까요?

수박껍질은 두껍고 단단하지만 수분과 영양분이 다량포함 되어 있어서 그냥 버리기엔 너무 아까운 감이 있습니다

수박껍질을 팩으로 사용하게 된다면 여름철 피부관리에 아주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박껍질 팩이 피부에 좋은점

1.수박껍질에 포함된 수분의 함량은 95%정도로 아주 높아서 더운여름날씨에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을 해줍니다.

2.수박껍질에 포함된 과당과 포도당은 더위에 지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여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 줍니다.

3.더운날씨에 태닝으로 인한 피부에 진정효과가 뛰어 납니다.

4.또한 첨가물로 우유와 밀가루가 같이 팩의 재료로 사용되므로 더위에 지친 피부에 미백효과와 보습효과가 더해 집니다.

수박껍질팩의 주기는 일주일에 2~3회 정도 해주시면 좋고 수박껍질은 잘 상하지 않으므로 껍질중 흰부분만 잘손질하여 슬라이스 상태로 냉장 보관 한 후 필요시 꺼내어 사용 하여도 좋습니다.

수박껍질팩을 꾸준히 하시게 되면 서서히 피부개선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며 4주정도 지난후 부터는 탄력과 미백이 눈에 띄게 개선 되는것을 느끼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박껍질팩 제조방법


재료준비 : 수박껍질+밀가루+우유

1.수박의 흰껍질 부분을 강판이나 믹서로 갈아 줍니다

2.강판에 갈아준 수박껍질즙에 밀가루를 걸죽해질때 까지 첨가시켜 줍니다

3.우유를 10ml정도로 약간만 첨가시켜 줍니다

4.거즈를 얼굴에 깔고 만들어 놓은 팩을 골고루 도포해 주고 15분정도 경과후 미지근한 물로 헹궈주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박껍질팩 주의사항

1.재료로 사용되는 수박껍질팩은 깨끗하고 신선한 것으로 사용하도록 해야 합니다.

2.완전바깥쪽의 껍질에는 농약이나 기타 잔류불순물이 남아있을수 있으므로 가장 바깥쪽 부위는 사용하지 마시고 흰색부위만 사용하도록 해야합니다.

3.강판에 갈아낸 팩의 재료는 1회분만 만들어 사용하시고 재사용은 하지 않도록 해줍니다.

4.피부타입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피부에 이상현상이 발생한다면 팩사용을 중지하도록 해야 합니다.
피부관리의 기본은 피부자체를 건강하게 하는 것 입니다.

그러므로 단기간에 피부가 개선되거나 이전과 다르게 갑자기 좋아지는 현상은 사실 어렵다고 보여 집니다

피부재생주기가 4주 정도 이므로 최소 4주정도의 과정을 거치게 된다면 피부상태가 개선되어지는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