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화장 들뜨게 하는 겨울철 각질 관리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12. 20. 06:02


춥고 건조한 겨울 날씨로 인해 아침시간에 각질이 많이 잡히게 되어 정상적인 화장방법을 사용하더라도 화장이 많이 들뜨게수 있습니다.

피부에 각질이 발생했을 경우 무리한 각질의 제거는 피부트러블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순한 제품의 각질 제거제를 이용하여 일
주일에 2~3회 정도 사용하도록 하며 각질 제거제를 사용하여 각질을 제거했을 경우 보습효과가 좋은 로션,영양크림등을 발라주
어 피부자극을 최소화 하도록 해줍니다.

피부에 어느정도의 각질은 필요하며 묵은 각질이 제거되고 새로운 각질이 생겨나는 각질의 주기는 28일 정도가 소요 됩니다.

겨울철 춥고 건조한 날씨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 각질의 발생을 일으키게 되는데 발생된 각질은 모공입구를 막게 되어 여드
름의 발생이나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겨울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각질예방과 제거가 중요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각질 예방 방법

1.각질 제거
한달에 2~3회 정도의 정기적인 각질 제거를 실시하도록 해주도록 합니다.

2.수분의 섭취
평소 충분한 수분섭취로 피부가 건조 해지는 것 을 예방해 주도록 합니다.

3.식습관
비타민과 수분의 함유량이 풍부한 과일과 야채의 섭취량을 늘여 주도록 합니다.

4.세안 방법
아침에 일어났을때와 저녁 취침전 각1회씩 하루 2회의 세안이 가장 적당하며 자극적 비누의 사용을 하지 않도록 합니다.

5.팩
일주일에 2회정도 취침전 수분팩이나 영양팩을 실시하도록 하여 피부에 부족할 수 있는 수분과 영양을 보충 해주도록 합니다. 

하루중 피부재생이 가장 활발한 시간대는 저녁10시에서 새벽2시경 이며 이시간대에는 되도록 깊은 수면을 취하도록 한다면 자연
스럽게 각종 피부트러블이 사라지게 되어 각질발생 없는 탄력있고 윤기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2009/12/02 - [건강관리] - 충분히 자야 하는 이유!!
2009/11/27 - [피부관리] - 화장 안지우고 잠들게 된다면!!
2009/11/17 - [피부관리] - 잦은 세안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