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잠자면서 '동안 피부'로 변하는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11. 28. 12:32


하루중 피부상태가 가장 좋은 시간대는 충분한 수면을 취한 후 이제막 자고 일어난 아침시간대 입니다.

자고 일어난 아침시간의 피부상태는 도시의 오
염된 공기와 유해환경으로 부터 벗어나 잠자는 시간동안 피부재생이 원할하게 이루어 졌으며 전날 저녁 화장을 깨끗이 지운상태에서 모공과 피부가 최상의 상태로 휴식을 취하면서 원할한 피부재생이 이루어 졌기 때문입니다.

하루 24시간 동안 피부는 사이클이 있으며 낮에는 자외선이나 기타 공해물질로 부터 방어기능을 발휘하며 밤시간 대에는 피
부의 방어기능이 약해 지면서 휴식과 피부재생 활동및 영양흡수가 활발하게 진행 됩니다.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 원하시면 뉴질랜드 유기농 화장품 바로가기


잠자는 동안 피부좋아 지는 방법



1.음식물의 섭취

잠자기전 3시간 정도전부터 음식물 섭취를 절제하여 소화기관도 잠자는시간동안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합니다.

2.취침시간

잠자기전 화장과 불순물을 깨끗이 제거하고 필요하다면 수분팩이나 영양팩등을 실시해 준 후 늦어도 11시정도에는 잠자리에 듭니다.

3.운동과 카페인

잠들기전 과격한 운동이나 카페인 음료수등의 섭취는 숙면을 방해하고 불면증을 불러 올 수 있으므로 주의 하도록 합니다.

4.우유 한잔

공복을 느끼게 되면 숙면에 방해가 되므로 따뜻하게 데운 우유한잔을 마시게 된다면 위에 부담이 적고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5.샤워와 아로마 테라피

불면증이 있다면 따뜻한물에 간단한 샤워를 실시하고 아로마 테라피는 긴장을 풀어주고 심신을 안정시켜 주므로 적절하게 사용해주는 것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6.베개의 사용

취침시 낮은 베게만이 좋은 것은 아니며 중요한것은 자고 일어났을때 편안한 느낌을 주어야 하며 진드기와 각종 세균에 오염되지 않은 청결한 베게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7.취침하는 자세

등을 바닥에 향하여 눕고 목은 얕은 베개를 사용하여 목이 꺽이지 않도록 하며 되도록 편안한 자세로 취침 하도록 합니다.


취침시간 동안 피부는 영양의 보충과 피부재생을 위한 최적의 상태가 되므로 취침전 영양크림이나 수면팩등을 실시했을때
다른 시간대보다 흡수와 반응이 빠르게 일어나게 되므로 자신의 피부에 맞는 제품을 적절하게 잘사용해준다면 피부상태의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