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운동과 피부의 관계!!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10. 20. 06:03
규칙적이고 적당한 운동은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며 깨끗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가꾸어 주는데 매우 긍정적 영향을 줍니다.

매일 일정시간의 규칙적 운동은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산소의 공급과 필수영양소의 흡수를 도와주어 건강한 피부를 유지시겨 주며 더불어 신체면역력이 커지게 되어 각종 세균침투로 인한 피부트러블로 부터 피부가 안전하게 보호받게 됩니다.

운동으로 흘린 땀과 노폐물의 배출은 신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해주며 피부색을 투명하게 유지 시켜 주며 체중을 조절해주고 면역계를 활성화 시키고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집중력과 활력을 증진 시켜 주며 숙면을 도와 주어 깨긋한 피부를 유지시켜 주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Desirée
Desirée by djwhelan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운동이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 요인

1.혈액순환 개선
혈액이 하는 역할은 산소와 영양분의 공급, 이산화탄소와 노폐물의 운반이며 숨을 쉬면 산소가 폐를 거쳐 혈액으로 옮겨타게 되고 전신으로 공급이 됩니다.운동을 하게 되면 혈액순환이 좋아져서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며 탄력있고 투명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2.체중조절
비만이나 과체중인 경우 체지방을 감소시켜 체중이 감소 되며 운동으로 인한 근육조직의 증가는 휴식 시 에너지 대사율을 증가시켜 휴식시에도 근육에 의한 칼로리 소모량을 증가 시켜 줍니다.

3.땀과 노폐물의 배출
운동을 하게 되면 신체온도가 높아지게 되며 이에 따라 일정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땀의 배출과 함께 노폐물이 배출되면서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며 피부톤이 투명하고 탄력이 좋아 지게 됩니다.

4.스트레스 해소
적당한 스트레스는 생활의 활력을 주기도 하지만 긴장된 상태가 오랜시간 지속되면 스트레스성 호르몬의 영향으로 혈액순환이 나빠지고 피부에 혈액공급이 제대로 되지 못하게 되어 건조하고 각질이 발생하며 산소공급이 원할하지 못하게되어 피부에 윤기가 사라지고 이마나 입가,눈가에 주름이 발생하며 피부색이 칙칙해지고 축늘어지기도 합니다.

5.숙면
적당한 운동은 원할한 신진대사를 이루게 해주어 숙면을 취하도록 하게 되어 잠자는 동안에 깨어 있었던 시간에 정상적인 생체의 생화학이나 화학적으로 손상된 피부부위가 재생되고 회복되며 특히 잠자는 시간에 피부의 대사활성도는 최고조에 이르며 저녁 10시 부터 새벽 2시 사이에 피부재생이 활발하며 특히 새벽 1시에 최고조에 달합니다.

적당하고 규칙적인 운동은 현대인들의 건강을 유지하면서 투명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꼭필요하다고 할 수 있으며 더불어 적절한 음주와 금연을 생활화 함으로써 주름없는 동안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