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화장과 땀 씻지 않고 잠들게 되면 피부의 반응은??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8. 21. 06:22
저녁늦게 까지 회식이 있는날이나 귀가가 늦은날등 몹시 피로에 지친날 화장을 지우지 않거나 세안을 하지 않고 그냥 잠들게 되는 날이 있을 수 있습니다.피부를 생각한다면 잠자기전 메이크업을 지우는것과 깨끗이 세안을 해주는 것 이 아주 중요합니다.

피부위에 화장이 남아있는것 보다 땀과 먼지등의 불순물이 피부에 엉켜 붙어 모공을 막아 각종 피부트러블을 발생및 악화 시키게 됩니다.


I think it's gonna rain
I think it's gonna rain by nyki_m 저작자 표시


세안을 하지 않고 잠을 자게 된다면 피부의 반응은??

1.원할한 피부재생이 어렵게 됩니다.

저녁 취침시간인 저녁10~새벽2시 사이에 피부 재생이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 지게 되는데 피부에 메이크업과 먼지등의 찌꺼기가 덮여 있어 피부호흡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아 피부재생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게 되어 피부트러블로 이어 지게 됩니다.

2.피지와 먼지 땀이 덮여 있습니다.

굳이 메이크업이 아니더라도 공기중에 먼지와 신체에서 발생하게된 피지와 땀이 뒤엉켜 모공과 피부를 막고 있어 저녁시간에 산화 되어 각종 피부트러블을 발생 시키게 됩니다.

3.면역활동으로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게 됩니다.

피부가 더러워져 있으면 각종세균과 모공이 막혀 신체의 면역활동과 세균의 활동등이 일어나게 되어 피부가 가려움을 느끼게 되어 무의식중에 오염된 손으로 피부를 긁거나 비비게 되어 피부에 상처와 감염을 발생할 수 있게 됩니다. 

4.숙면을 하기 어려워 집니다.

평소에 깨끗이 화장을 지우고 세안을 하고 취침을 하다 귀찮고 피곤해서 그냥자게 되면 아무래도 찝찝하고 잠자리가 불편하게 되므로 숙면을 취하기 어렵게 되어 피부재생이 힘들게 되어 피부트러블의 발생으로 이어 지게 됩니다.

5.피부가 건조해 지기 쉽습니다.

취침시간대에 피부가 건조해 지기 쉬워 보통 세안을 할경우 스킨,로션,화장수등 으로 마무리 하기 때문에 수면 시간에 피부건조를 염려 할 필요가 잘없지만 세안을 하지 않고 그냥 취침을 할경우에는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피부노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세안 후 에는 얼굴 당김이 생기는데 이는 피부에 수분과 유분이 부족한 경우가 대부분이며 이때 기초 화장품을 통해 수분과 유분을 공급해 주어 합니다.

피부당김이 심하게 느껴지는 사람은 평소 피부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해주시고 세안후에는 피부 각질층의 수분이 부족 하지 않도록 화장수를 듬뿍 발라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