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관리

맨발로 걷는게 신체 건강에 어떤도움을 줄까요??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7. 27. 07:24

발은 제2의 심장이라 불릴 만큼 중요한 부위 입니다.신체의 부위중 발부위에 가장 많은 반사구가 분포하고 있으며 신체 각부위와 밀접한 상관관계를 보이고 있습니다.따라서 맨발로 걸음을 걸어 발을 자극하거나 발마사지를 해주는 것은 연결된 신체부위를 마사지 해주는것과 비슷한 효과를 보이게 됩니다.

고대 이집트의 벽화에서도 발마사지를 시행하는 것을 볼수 있으니 발마사지의 역사는 아주 오래전부터 이어져 왔슴을 알수 있습니다.발은 심장에서 가장 멀리있어 혈액순환이 쉽지 않고 이때문에 노폐물이 쌓이기 쉬워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어 발마사지나 이와 비슷한 효과를 볼수 있는 맨발걷기를 하게 된다면 정체되기 쉬운 혈액의 순환이 원할 해져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맨발 걷기

평소에 관절염을 앓거나 발의 상처가 있다거나 하는 이유가 아니라면 맨발로 걷기에 부작용은 없으며 맨발로 조금씩 걷기시작해서 걷는양을 늘려 나가게 된다면 혈액순환장애,불면증,무좀등을 치료및 예방하여 주며 신진대사가 원할 하여 하게되어 신체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시켜 나갈수 있습니다.

1.맨발로 길을 걸을때 주의 사항
흙길을 걸을때 돌부리와 기타 날카로운 물체에 닿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도보해 줍니다.

2.바른 자세로 걷도록 합니다
발뒤꿈치 보다 훨씬 유연하고 탄력성이 높은 발의 앞부분을 이용하여 걷도록 하며 특히 몸중심을 발바닥의 가운데 부분에 두도록 합니다.

3.상처에 대비하도록 합니다.
간단한 소독약과 붕대등을 준비하여 가시나 돌부리에 의한 발상처에 대비하도록 합니다.

4.청결유지와 수분공급을 해줍니다.
맨발걷기를 마친후에는 깨끗이 씻고 발크림을 발라 주어 각질과 갈라짐을 예방하도록 합니다.

5.맨발걷기와 발마사지를 해줍니다.
일주일에 맨발걷기는 1~2회 정도 실시하여 주고 모자란 부분은 간단한 셀프 발마사지로 보충하여 주도록 합니다.

6.아스팔트길 보다 모래길이 좋습니다.
맨발걷기 장소는 공원이나 모래길,자갈길,흙길등 안전한 곳을 선택하여 줍니다.

퇴근이나 외출후 집에서 TV시청을 하면서 발을 힘있게 주물러 주는것 만으로도 훌륭한 발마사지가 될 수 있으며 이는 심장의 힘 만으로 어려운 발의 혈액순환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어 건강에 좋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