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동안의 기본은 피부관리 입니다!!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7. 24. 07:15
아무리 관리를 잘해 준다 해도 나이를 먹게 되면 피부도 노화가 됩니다.노화의 여러가지 이론 가운데 프리 라디칼 이론은 생체의 세포내에서 산소의 불완전 환원으로 여러종류의 산소 라디칼들이 생성되며 단백질의 노화를 촉진시킨다고 합니다.

산소 소비가 많아지게 되면 산소 라디칼 생성이 많아 지게 되고 이로 인해 조직 손상이 많이 초래되며 결국 산소를 많이 소비하는 생명체 일수록 수명이 짧아 지며 산소라디칼에 대한 방어능력이 클수록 장수한다는 것을 뜻합니다.

피부는 연령의 증가와 함께 노화되며 관리방법과 생활환경에 따라 노화의 속도를 어느정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피부가 노화되기 시작하면 기름샘과 땀샘의 기능이 현저히 떨어지고 피부수분량이 줄어들어 탄력성이 떨어지고 주름이 늘어나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기 노화의 원인

1.자외선의 영향으로 인한 광노화
2.오염된 공기의 영향
3.스트레스와 심리적 불안감
4.운동부족으로 인한 혈액순환 장애
5.다이어트등으로 인한 영양부족 현상
6.음주와 흡연으로 영향
7.수분부족 현상
8.수면부족 현상

노화에는 나이를 먹게 되면 피할수 없이 노화가 되는 현상과 자외선과 같이 외부환경에 의한 노화는 관리와 좋은습관으로 조절이 가능하게 됩니다.평소 피부관리 습관을 잘들이게 된다면 동안의 꿈을 이룰수 있습니다.

노화 피부관리 방법

1.유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기능성 화장품 제품을 사용한다
2.운동과 마사지를 통한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줍니다.
3.외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고 가능한 햇빛을 피해 줍니다.
4.균형잡힌 식사와 적당한 운동을 해줍니다.
5.충분한 수분공급과 충분한 수면을 취해 줍니다.
6.적당한 음주와 금연을 실시하여 줍니다.

같은 나이의 사람이라도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하여 피부가 심하게 노화된다면 나이차이가 아주 많아 보이게 되며 피부관리를 잘해 줌으로써 신체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하는 것은 물런이며 수명의 연장도 가능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