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면을 제대로 취하지 못하게 된다면 아무래도 피부트러블의 발생가능성이 매우 높아지게 됩니다.

주위를 둘러보아도 쉽게 알 수 있는 부분이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는 사람들의 경우 다크서클이나 각종 피부트러블의 발생이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는 경우의 수험생이나 야간에 일을 해야하는 직업을 가지신 분들의 피부를 보게 되면 다른사람들의 피부에 비해 다크서클과 뽀루지등의 피부트러블의 발생과 피부노화가 조기 진행이  되고 있다는 것 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어떤 경우 잠을 자지 못한 날의 경우 눈밑의 다크서클과 뽀루지의 발생등 예민한 피부를 가지신분들은 피부에 빠른 반응이 오게 됩니다.

수면하지 못한 경우 매일밤 활발하게 진행되던 피부재생이 제대로 되지 못했기 때문에 피부에 좋지 않은 반응이 오게 됩니다.
매일밤 10시부터 새벽2시경 시간대에 피부는 가장 활발하게 피부재생을 유도하는 성장호르몬과 멜라토닌의 분비가 왕성하기 합니다.


 

 

 


피부관리


피부관리에 있어서 피부재생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피부재생이란 피부에 상처나 자극이 발생했을때 부위를 빨리 복구하기 위해 콜라겐 생성및 표피각질 형성세포가 만들어 지는 일련의 과정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표피 기저층에서 만들어진 각질형성 세포가 각질층까지 이동하는 재생사이클은 28일이 주기입니다.

피부의 진피내 콜라겐이 생성되는 재생 사이클은 약2개월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오랜시간이 필요한 부분이며 근본적으로 피부를 깨끗이 가꾸기 위해서는 어느정도의 시간이 경과해야만 피부관리의 결과가 나타나게 되는 것 입니다.






피부재생이 가장 활발한 시간대는 하루중 오후 10시 부터 오전2시 사이에 피부재생이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시간대입니다.

피부재생 시간대는 세계 어느나라에서도 그나라의 시간에 맞도록 생체시계가 작동하게 됩니다.

피부재생과정은 수면시간중에 체지방을 콜라겐으로 합성시켜 주어 깨끗한 피부를 생성하고 피부의 바탕이 되는 근육을 재생시켜 주게 됩니다.







피부관리와 수면시간의 관계


피부재생을 원할하게 하기 위해서 혹시라도 밤에 잠을 자는 대신에 낮잠을 자게 되어도 저녁시간 만큼의 피부재생은 있을 수 없다는 사실입니다.

낮잠을 많이 자게 된다면 오히려 저녁시간의 제대로된 잠을 잘 수 없게 되면서 원할한 피부재생을 방해하게 됩니다.

수면시간이 현저히 부족하게 된다면 결국 고르지 못하고 부족한 수면시간으로 인해 피부가 좋지 않게 됩니다.

잠이 부족한 상태가 지속되면 피부재생이 지연되게 되며 피부 각질층이 탈락하지 않고 쌓이게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피부가 칙칙한 상태가 되며 피부결이 곱지 않게 되며 실제 나이 보다 나이가 많아 보이게 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각종 피부트러블의 발생과 함께 피부노화가 가속되게 됩니다.

많은 분들의 로망인 젊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 하기 위해서는 피부재생 시간인 밤10시 부터 새벽 2시 사이에 숙면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정상적인 시간대에 충분한 수면시간을 잘 지켜주게 된다면 피부건강을 지켜 주는 것은 기본이며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