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날씨가 너무 좋아서 모임도 많으시고 퇴근후에 음주를 즐기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으십니다.

여름에 너무 더워서 마시지 못하던 술을 요즘 많이들 드시고 있는 분들이 계십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마시는 술이 다음날 컨디션의 난조로 이어지면서 더 힘들어지는 경우도 종종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퇴근후에 시원한 맥주 한잔을 마시는 것도 이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스트레스 해소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음주후 다음날이 되면 대게 피부가 푸석해지고 얼굴에 피부트러블의 발생이 많아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원인으로는 아무래도 음주하는날에는 수면이 부족해지고 자기전 깨끗한 세안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실 음주를 하지 않는것이 건강관리에도 좋고 피부관리에도 좋지만 실제 생활에서는 잘지키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것이 사실입니다.

이왕 음주를 즐기게 된다면 건강도 지키고 피부관리방법에 대해서 고려하면서 마셔주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음주후 푸석해진 피부원인


음주후에는 아무래도 몸이 약해지면서 면역기능이 약해지게 되며 과다한 음주는 체내면역기능의 저하를 가져오게 됩니다.

따라서 여드름균의 활성화로 인해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음주로 인해서 몸속의 수분이 부족해지고 피부트러블이 더 활성화 되며 알코올로 인한 피지의 발생은 더 심하게 되며 이에 따라 피부트러블도 심해지게 됩니다.

잠이 부족해질 수밖에 없고 음주를 하는날에는 아무래도 늦은 시간까지 마시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음주자체가 깊은잠을 이루지 못하게 하는 부분이 있어서 실제로 잠을 자고 일어나도 개운한 기분이 들지 않게 되어 수면부족현상이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피부재생이 하루중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는 시간대가 오후 10시부터 오전 2시 정도인데 이시간대에 수면이 부족하게 된다면 아무래도 피부상태가 좋지 않게 됩니다.

밤늦게 까지 음주를 즐기고 이후에 집에 돌아왔을 경우 술에 취하고 피곤한 경우가 많아서 세안을 하지 못하고 잠들때도 많으며 특히 세안을 하게 된다해도 평소와 같이 꼼꼼한 세안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세안이 부실하게 되면서 피부가 푸석해지고 화장이 잘받지 않게 되는 원인이 되는 것 입니다.




음주후 푸석해진 피부관리방법


음주를 즐기고 난이후 라면 알코올의 영향으로 인해 체내의 수분배출이 많아지게 되며 이때 몸속에서는 수분부족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수분부족은 피부트러블을 일으키게 되므로 음주후 다음날은 충분한 수분의 보충이 이루어져야 겠습니다.

피부관리에 있어서 클렌징은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음주후 외출에서 집으로 돌아오게 된다면 피곤하고 힘들더라도 얼굴에 묻은 먼지와 불순물등을 깨끗이 세안을 해주도록 해야 합니다.

하루종일 모공을 막고 있던 화장품찌꺼기와 불순물등을 클렌징을 통해 깨끗히 해주어 수면시간중 피부재생이 원할히 되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음주후에 속풀이를 해주는 좋은 음식으로는 자극이 적은 맑은 해장 국물을 먹는것도 좋으며 꿀물등 당분의 섭취는 알코올 분해속도를 높여주어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음주후에 다음날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있는것 보다 오히려 가벼운 런닝머신혹은 걷기운동을 통해 땀을 흘리는것이 노폐물배출에도 좋고 숙취해소및 피부관리에도 유익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적당한 음주를 해주는 것이 좋은데 음주를 한날 이후로 최소 3일 정도는 술을 마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음주를 즐기고 난 이후라면 최소 3일 정도의 휴식은 간의 안정을 가져다 주는 것이 유익합니다.

술마신 다음날은 수분이 부족할 수 있는데 이때 충분한 수분의 섭취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며 과일등의 비타민 섭취는 음주후 지친 몸에 좋은 역할을 해주게 되는 것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