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을이 되면서 여름동안 심한 피지와 땀의 분비및 자외선으로 인해서 지친 피부관리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특히 여름철 과다한 피지와 땀의 분비로 인해서 모공이 상당한 수준으로 넓어진 분들이 있으십니다.

또한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서 피부는 많이 지쳐 있는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공이 넓어지는 가장 큰 원인은 과도한 피지분비와 땀배출로 인한 노폐물이 모공을 막아버리는 현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넓어진 모공은 원래대로 완벽하게 되돌리기는 힘든 상황이라고 봐야 할 것 입니다.




 

넓어진 모공 관리방법


피지의 분비와 땀의 분비로 인해서 이전에 비해서 많이 넓어진 모공을 관리하는 방법으로 피부에 탄력을 키워주고 블랙헤드를 없애주는 방법이 좋습니다.

넓어진 모공을 가려주고 탄력있는 피부가 넓어진 모공을 좁혀주게 되며 깨끗해진 피부가 모공을 보이지 않게 해주어 미용적으로 모공이 드러나지 않게 됩니다.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중 피지의 과다분비는 성호르몬의 영향을 받아 피부분비와 땀의 배출에 의핸 열리고 닫히면서 땀과 피지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여분의 피지가 막히게 되어 모공이 커지게 되므로 모공에 막힌 피지와 땀등을 깨끗하게 제거해 주고 피부에 탄력을 살려 주면 모공이 어느정도 줄어들게 됩니다.

너무 잦은 세안은 오히려 건강한 각질을 탈락시키며 피부수분을 증발시켜 피부를 건조하게 하게 됩니다.

평소에 세안은 하루2회 정도의 세안이 적당하며 얼굴피부에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청결을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평소 세안을 할때 피부타입에 맞는 비누와 폼클렌징 등을 이용하여 여드름 타올로 모공을 막는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피부에 물기가 완전히 마르기전 피부상태에 맞는 스킨로션을 발라줍니다.







가을 피부관리 모공관리 방법


얼굴에 피지와 땀의 분비량이 많은 경우 모공이 확장될 가능성이 아주 높으며 이때 얼굴피부에 발생하는 피지의 양을 줄여주면 넓어진 모공을 줄여 줄 수 있습니다.

과다한 피지 분비가 발생할 경우 피부상태에 따른 전문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블랙헤드와 모공을 가리기 위한 진한 화장은 오히려 모공을 막게 되어 노폐물이 쌓이고 블랙헤드가 발생하는등의 모공이 넓어지는 악순환이 계속 될 수 있으므로 화장을 절제하도록 합니다.






모공수축팩의 경우에도 매우 유용한데 일주일에 2회정도 깨끗이 세안후 취침전 각질제거와 피지제거,블랙헤드 개선효과가 좋은 흑설탕 팩을 실시해 줍니다.

모공수축을 위해서 피부에 탄력을 주게 되면 모공수축이 좋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피부탄력을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섭취와 함께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과일이나 채소등을 섭취하여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