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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명절 많은 분들이 늘어난 체중으로 인해서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추석 명절에는 기름기 있는 음식들을 많이 먹게 되고 긴 연휴를 즐기면서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친척들과 함께 음주와 과식을 즐기게 될 수밖에 없을 것 입니다.

이제껏 조절하던 체중이 이전의 상태로 급속히 되돌아가는 요요현상을 겪을 수 있으며 이때 체중이 상당히 불어나게 될 수 있습니다.

추석명절에 과식과 음주및 연휴로 인한 늦잠과 야식등의 섭취로 인해서 불어난 체중을 다시 줄이기 위한 다이어트 방법을 고민하고 계신분들이 상당히 많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추석연휴 기간동안 맛있는 음식을 많이 먹게 되고 오랜만에 만난 친인척들 그리고 느긋한 연휴로 인해 음주와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것 까지는 좋은데 문제는 불어난 체중을 조절해주어야할 것 입니다.

과식으로 인해서 체중이 불어났다고 해서 단순히 무작정 굶게 된다면 다이어트의 목표도 이룰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건강을 해치고 요요현상으로 인해서 좌절만 가져오게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남들이 실천하는 다이어트 방법들을 보고 체중이 줄어가고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것을 볼때 너무 쉬워보이고 자신도 쉽게 할 수 있는 것처럼 보일 수 있는데 막상실천해보면 정말 어렵고 힘든것이 다이어트라고 할수 있을 정도 입니다.

추석명절 늘어난 체중 다이어트 방법은 단순히 굶는 것이 아니라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해주어야할 것 입니다.







추석명절 늘어난 체중,다이어트 방법


추석연휴기간 동안 아무래도 기름진 음식들을 많이 섭취하였으므로 이후 며칠간은 소화가 잘되고 부담이 적은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과일과 채소는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크고 소화가 잘되므로 주로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고 하루 세끼모두를 꼬박 챙겨먹도록 하는것이 폭식과 과식을 예방하게 됩니다.

식사시간을 20분 이상으로 길게 느리게 섭취하는것이 포만감을 느끼기에 더욱 좋은 방법입니다.

추석연후 기간동안 과식과 음주등으로 인해서 늘어난 체중은 역시 효과적인 칼로리 소모와 체지방의 소모로 다이어트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매일 30분 ~1시간 가량 꾸준히 유산소 운동인 걷기운동이나 자전거타기및 수영등 자신의 체질에 맞는 운동을 꾸준히 실시해주는것이 체중조절에 좋습니다.

추석전에 조절했던 체중이 추석명절 이후에 또다시 체중이 불어났다면 급격한 요요현상으로 인한 것 일 수 있습니다.

요요현상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평소의 식사량을 항상조절해주고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등을 통해서 기초대사량을 늘려주어 살이찌지 않는체질을 만들어주는것이 유리합니다.

수면부족으로 인한 호르몬의 불안정역시 과식과 폭식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므로 하루 7시간 정도의 수면을 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추석명절 다이어트 방법


추석명절 이전에 비해서 무척 길어진 연휴 기간동안 불어난 체중을 조절하기 위한 방법으로 어느정도 빠른 시간에 다이어트를 하는것이 유리할 것 입니다.

세끼식사는 영양을 생각해서 섭취하도록 하시고 절대 과식이나 폭식을 하지 않도록 해야할 것 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은 주로 과일이나 야채를 먹어주는 것이 며칠간 기름진 음식을 먹은 것에 대한 대비책이라고 할 것 입니다.

특히 아침식사를 굶지 않도록 하셔야 할 것 이며 아침식사는 많이 먹게 되어도 오전시간 활발한 활동으로 인해 금방 소화가 되기 때문에 빠뜨리지 않고 잘먹어주도록 하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점심식사는 야채가 많이 포함된 식사를 하도록 하고 저녁식사는 고구마,바나나,두부등 다이어트식으로 먹기 좋고 맛있는 채소나 과일류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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