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부관리

임신중 피부가려움증,피부변색 증상

V라인& S라인 예또보 2013.09.13 06:03


임신중 피부가려움증이나 피부변색 증상이 나타나는데 이는 임산부의 호르몬의 변화나 몸의 변화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임신중에는 피부가려움증이나 피부변색증상이외에도 튼살이나 충치의 발생등 여러가지 몸의 변화가 다양하게 일어나므로 이런 부분들에 대해서 미리 대비책을 세우고 또한 유연하게 이겨내도록 해야할 것 입니다.

특히 임신을 하게 되면서 초기,중기,말기등에 따라서 몸의 변화도 제각각이어서 임신 중기에는 비교적으로 태아와 임신부 모두에게 안정된 시기라고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러나 서서히 임신부의 배가 점차적으로 불러오면서 피부트러블도 나타나기 시작하면서 임신중 피부가려움증이나 피부변색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임신중 피부변색 증상


임신중 피부변색 증상은 임신 호르몬으로 인해서 피부색이 변하거나 반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임신중반기에 특히 흔한 증상으로 얼굴특히 이마와 코및 뺨등의 피부에 색깔이 원래보다 변하게 됩니다.

이렇게 임신중 피부변색 증상을 간반이나 임신 마스크라고 하는데 이런 반점의 경우 특히 피부색이 검은 산모에게서 많이 흔한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임신중 피부변색 증상에 대해서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것이 출산을 하고 난이후에는 자연스럽게 원래대로 되돌아 가게 되는 증상입니다.







임신중 피부 가려움증


임신중 피부 가려움증 증상의 경우에는 임신중의 임산부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임신자체가 피부가려움증의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리고 피부가 건조한 경우 혹은 청결하지 못한 피부라면 가려움증의 정도가 더 심해 질 수 있습니다.






임신기간중에는 몸에서 땀등의 분비물이 더욱 많아지게 되며 원래 좀 예민한 임산부의 경우라면 지나치게 피부를 자극하여 씻거나 자극이 강한 비누를 사용하게 된다면 아무래도 피부 트러블이 심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주 씻거나 자극성강한 비누를 사용하면 아무래도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우므로 주의해야 하며 샤워는 자주하는것이 좋고 가볍게 하고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주어 피부자극을 최소화 하도록 해야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