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부관리

피부관리의 기본 스킨,로션의 역할

V라인& S라인 예또보 2013.08.09 06:02


대부분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요즘은 외모가꾸기에 열심히 이신데 특히 피부관리에 대한 부분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계십니다.

자기관리에 있어서 외모관리도 상당한 비중으로 평가받는 사회분위기 여서 사실 피부관리에 대한 부분 평소에 열심히 해주어야할 부분입니다.

여름철인데도 불구하고 대부분 요즘은 스킨과 로션은 기본으로 발라주게 되며 매일 발라주는 스킨과 로션의 역할에 대해서 잘알지 못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피부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에는 실제 나이보다 훨씬 많아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반면 꾸준한 피부관리를 통해서 관리를 잘하시는분들의 경우 실제나이보다 훨씬 어려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부관리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은 아무래도 유분과 수분의 밸런스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매일 발라주는 스킨과 로션의 역할은 유수분을 적절히 피부에 조화롭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부관리의 기본 스킨,로션


스킨과 로션을 발라주지 않게 된다면 당장에는 피부에 어떤 트러블이 눈에 띄지는 않지만 수분과 유분의 부족으로 피부가 당기는 현상이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현상이 장기화 되면서 피부가 건조화 되며 알칼리화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수분의 밸런스가 잘 맞지 않게 되면서 모낭충이나 기타 유해한 세균의 침투가 용이해질 수 있습니다.

피부에 주름이 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서 피부노화 현상이 좀 더 빨리 진행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나이와 피부상태등이 비슷한 경우에도 어떻게 피부관리를 하느냐에 따라서 그사람의 겉보기 나이가 상당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단순히 유전의 탓으로 돌리기 보다는 꾸준한 피부관리가 매우 중요한 부분 입니다.

타고난 동안 피부가 아니라 하더라고 꾸준한 관리를 통해서도 얼마든지 동안피부를 가꾸어 나갈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깨끗한 세안과 함께 스킨과 로션정도는 꾸준히 발라주어 피부에 유수분의 밸런스를 맞추어 주어야 할 것 입니다.





스킨과 로션의 역할


스킨의 역할로는 먼저 세안후 가장 먼저 발라주는 스킨은 피부에 각종세균의 침투를 막아주게 됩니다.

또한 피부에 부족해질 수 있는 수분을 공급해주면서 피부노화를 예방해주는 역할이 있습니다.

스킨은 세안후에 가장 먼저 피부를 정돈해주는 단계이며 피부에 보습을 해주게 되며 면도로 인해 발생한 상처에 소득을 해주게 되며 약상성의 피부에 ph밸런스를 맞춰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로션의 역할로는 피부에 얇은 막을 형성하게 되면서 외부로 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며 부족할 수 있는 유분을 공급하여 줌으로써 피부트러블과 피부노화를 방지하여 줍니다.

로션의 역할로 유분의 밸런스를 맞춰주며 세안후 유분의 부족으로 인한 얼굴당김을 막아주고 피부를 뽀얗고 윤기있게 해주며 또한 피부에 얇은 막을 형성하면서 외부의 자극으로 부터 보호받게 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