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여름에 좋은 음식-부추의효능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8. 1. 06:02


부추는 건강에 좋은 채소로 잘알려져 있으며 특히 봄부터 시작해서 여름에 가장 많이 섭취하고 있는 채소 입니다.

특히 잎이 윤기가 있으며 짧고 부드럽고 짙은 녹색의 경우 약효가 뛰어난 특징이 있습니다.

부추의 성질은 덥고 달며 매운 특징이 있으며 채소가운데 가장 따뜻한 성질이 있으며 열성식품이며 백합과에 속하는 녹황색채소 입니다.

부추는 씨를 뿌리고 별로 신경을 쓰지 않아도 잘 자라나는 특징이 있으며 한해에 10번 정도 채취할 수 있으며 봅에 자란 것이 가장 연하고 영양도 높고 향긋한 맛이 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손발이 유난히 차거나 체질적으로 몸이 찬사람및 피부색이 흰사람등의 경우 부추를 꾸준히 먹어주면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부추의 효능


부추는 베어내도 잘자라는 왕성한 생명력이 있으며 이는 남성에게 매우 좋은 채소로 잘알려져 있습니다.

부추는 신장의 기능을 좋게 하여 비뇨 생식기의 기능을 강화하며 자양강장의 효과가 매우 뛰어나며 달래와 마늘및 파와 같이 정력을 돋우는 성질이 있습니다.

부추만의 냄새는 마늘이나 양파에도 있는 황화아릴류라는 성분때문이며 황화아릴류 성분은 소화효소의 분비를 도와주어 식욕을 좋게 합니다.

또한 내장기능을 활성화하며 비타민b1의 흡수율을 높이고 신진대사를 활성화 하며 비타민b1의 흡수율을 높이기 때문에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켜 줍니다.

부추에는 칼륨과 칼슘등의 무기질 성분도 매우 풍부하며 부추를 먹으면 몸이 따뜻해지고 알리신이 자율신경을 자극하여 에너지 대사를 높여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부추의 효능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물질인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세포와 조직의 손상을 막아주므로 항암작용을 하며 노화를 예방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비타민이나 무기질등의 함유량은 부추가 양파에 비해서 두배정도 더 많고 부추는 카로틴과 비타민A,비타민B1,비타민B2,비타민C 비타민E가 풍부하여 비타민의 보고라고 합니다.

배와 허리와 무릎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이 있으며 가슴이 답답한 증상이나 체한것을 없애주며 담이 결린 것을 치료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부추는 간을 보하고 간장기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잇으므로 술을 자주 마시는 사람에게 매우 좋은 효과가 있으며 음주후에 복통이 있거나 설사를 하는 증상이 있을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