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관리

기초대사량 높이는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7. 27. 06:03


노출의 계절 여름에는 특히 다이어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특징상 다른 어떤 계절에 비해서 노출이 많으며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드러내고 유지하고 싶은 마음들이 많은 것이 당연합니다.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 무작정 굶거나 식사량을 줄이는등의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실시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이런식으로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를 실시하게 된다면 단기간에 체중이 줄게 될 수는 있지만 곧 원래의 식사량으로 되돌아 왔을 경우 급격하게 본래의 체중으로 되돌아가게 됩니다.

또한 이전에 비해서 체중이 더늘어나게 될 가능성도 매우 높게 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방법은 무엇보다 영양을 고루 섭취하는것이 중요하며 매일같이 꾸준한 운동을 통해서 다이어트를 실시하도록 해야 합니다.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기초대사량이란 기본적으로 신체의 움직임이 적거나 거의 없는 상태로 있더라도 우리몸에서 필요로 하는 기본적인 대사량 입니다.

기초대사량은 근육의 양이 많을수록 기초대사량이 높아지는 원리 입니다.

근육의 양이 많아진다면 같은양의 음식을 먹게 되더라도 근육의 양이 많은 사람이 결국 기초대사량이 많아 살이찌지 않게 되는 원리입니다.

다이어트를 실시하면서 무조건 칼로리의 섭취를 줄이게 된다면 근육의 소비를 통해 에너지를 얻게 됩니다.

이런식의 체중감소는 오히려 조금만 먹어도 지방으로 저장되는 살이찌기 쉬운 체질로 변하게 됩니다.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은 살이찌지 않는 체질로 변하게 되는 방법이며 이는 근육의 양을 늘려주어야 합니다.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은 다이어트를 실천할때 체지방을 줄이는 유산소운동과 함께 근육의 양을 키우는 근력운동을 같이 실천해 주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방법


다이어트 원리는 결국 섭취한 칼로리 이상으로 운동이나 움직임등의 통해서 칼로리를 소비하게 되는 원리 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의 중요한 원리는 포만감을 높이면서 고른영양에 저칼로리를 섭취하는것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단기간 다이어트를 위해 원푸드다이어트 혹은 무작정 굶거나 음식량을 급격히 줄이게 되는데 이는 건강을 해치는 중요원인과 다이어트시 피부노화를 일으키는 중요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방법으로 비타민과 무기질등 우리몸에 필요한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하면서 저칼로리의 음식을 선택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짧은시간에 성공하고 이후에 요요현상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받게 되는데 기초대사량은 요요현상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다이어트 실시중 영양의 부족으로 인해 우리몸은 기초대사량을 줄이게 되며 다시금 원래의 영양으로 되돌아 가게 되면서 섭취량이 늘어나게 되고 기초대사량은 줄어든 상태가 한동안 유지되면서 요요현상이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방법으로는 무산소운동과 유산소운동을 함께 꾸준히 실시해주어야 합니다

무산소운동을 통해 기초대사량을 늘려주는 근육을 늘려주고 유산소운동을 통해서 다이어트의 근본목표인 지방을 태우는 방식이 되어야 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방법을 위해서는 결국 무산소운동을 실시후 유산소운동을 하는것이 지방을 훨씬 효과적으로 태워줄 수 있기에 유리한 다이어트 방식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