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관리

다이어트 식단,식사량과 식이요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7. 24. 06:05


다이어트를 실천하고 계신분들이 상당히 많으신데 특히 다이어트 식단,식사량과 식이요법을 통해서 다이어트를 성공하고 계신분들이 상당합니다.

주로 식사량을 조절하는 식이요법을 통해서 다이어트 성공을 하신 분들이 상당히 많으십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무조건 평소에 비해서 적게 먹는다면 건강을 해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체중을 조절하는데 성공한다고 하더라도 결국 요요현상을 겪게 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적게 먹는 식사량은 어떤 부분에서 좋은것인지 생각해 봐야할 부분입니다.

과식을 하게 된다면 위장으로 혈액이 흡수되면서 영양상태가 좋아지는데 이에 따라 백혈구도 배가 불러져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물질인 알레르겐이나 미세한 균 체내에 암세포가 발생하게 되어도 별다른 반응을 하지 않게 됩니다.



 

식사량과 식이요법


평소에 적게 먹는 습관을 들이게 된다면 우리몸속 위의 크기가 줄어들게 되며 이때 적당히 먹게 되어도 포만감을 느끼게 됩니다.

위는 고무같이 신축성이 있는 주머니 이며 과거에 수술을 했거나 질병이 있는경우를 제외하곤 음식량을 조금씩 늘리면 점점 더 먹을 수 있게 됩니다.

반대로 생각해볼때 섭취하는 식사량이 줄어들게 된다면 어느정도 적은양을 먹게 되어도 포만감을 느끼게 되므로 습관을 들이기에 따라 음식량을 조절할 수 도 있게됩니다.

위에 음식물이 항상 차있는 상태라면 위는 수축할 시간이 없어지고 또 항상 팽창이 되어 있으므로 소화가 잘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과식이나 폭식증상은 결국 신체 면연력이 저하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며 공복상태에 있게 된다면 혈중 영양상태가 좋지 않게 되면서 백혈구는 배가 고파지고 결국 이상세포인 암세포등을 없애는 능력이 커지게 되는 것 입니다.

질병에 걸리면 대게 식욕이 없어지게 되고 이런 현상은 백혈구가 몸속의 여러가지 나쁜세균을 물리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함인 것입니다.

과식하게 된다면 섭취한 만큼의 칼로리를 정상적으로 소비하지 못하게 됨으로써 결국 지방으로 저장되게 될 가능성이 커지게 됩니다.

식곤증이 발생하는 이유 역시 음식을 제대로 씹지않고 바쁘게 섭취함으로써 위장에 혈액이 몰리면서 뇌의 산소부족으로 인해 식곤증이 발생하는 것 입니다.

물을 한참 마시게 되면 배에서 소리가 나게 되는데 이런 증상은 위가 팽창되어있다는 의미 이며 유문협착증은 위암과 위궤양으로 음식물이 장으로 가기 어려워 음식찌꺼기가 조금씩 쌓여 위가 점점 팽창되는 것입니다.




식사량과 식이요법


식사량을 조절하기 위해서는 개인적인 여러가지 노력이 필요합니다.

많이 먹다가 어느날 갑자기 조금 먹게 된다면 아무래도 힘들 수 있으며 이는 여러가지로 조절해주고 노력해주어야 할 부분입니다.

음식을 먹을때 통채로 꺼내서 먹기보다 먹을 만큼만 덜어서 먹게된다면 조금만 먹을 수 있게 됩니다.

음식을 먹을때는 되도록 천천히 먹어주는것이 포만감을 느끼기에 매우 유리한데 음식을 섭취한이후 약20분 정도 이후에 소화된 포도당이 뇌를 자극하면서 포만감을 느끼게 되므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천천히 먹는것이 유리합니다

현대인들은 어느정도 야식문화에 길들여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늦은 시간까지 잠을 자지 않는 경우가 많고 저녁식사 시간이후에 공복으로 인해서 먹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들게 됩니다.

밤늦게 음식을 섭취하게 된다면 소화가 제대로 되지 않는것은 물론이며 음식을 저장하려는 성향이 있어 되도록 잠들기 4시간전에는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