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여름철 피부관리,피부에좋은음식!!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7. 17. 06:03


여름철 피부관리에 대해서 매우 중요한 부분인데 특히 여름에는 기온이 높아서 피지의 분비가 많아지고 강한 자외선이 피부에 자극으로 다가오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여성의 경우 피부가 화장품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며 변비와 호르몬 분비의 불균형등으로 인해서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신체의 변화에 대해서도 피부가 거칠어지게 되는 경우가 많으며 갱년기 장애나 월경등에 대한 반응으로도 피부가 좋지 않게 될 수 있습니다.

거친 피부를 나아지게 하기 위해서는 식물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적극적으로 섭취하는것이 중요하며 피부를 깨끗이 가꾸어주는 것도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여름철 피부관리 피부에좋은음식


토마토는 건강에도 상당히 좋은 음식으로 매우 잘알려져 있는 식품입니다.

토마토에 포함된 비타민c와 비타민a 및 비타민h와 p와 같은 비타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p는 세포의 혈관 벽을 강화하여 피부에 영양이 골고루 미치게 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비타민h는 부족하게 되면 피부가 거칠어지기도 하며 비듬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피부 건강을 위한다면 아침 저녁으로 생토마토 주스를 먹어주거나 토마토를 생으로 먹어줘도 좋은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매실즙은 피부질환을 나아지게 할 수도 있을 정도로 효과가 알려져 있으며 거칠어진 피부에도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목욕후에 물기가 조금 남아있을때 매실즙을 발라준다면 피부관리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에 좋은음식


연근의 경우에는 풍부한 비타민c가 포함되어 있으며 미네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특히 지혈작용이 뛰어난 특징이 있습니다.

근래에는 심장과 혈압을 조절하거나 말초신경의 혈행을 조절하는 작용을 한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더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연근에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면서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을 방지해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율무에는 단백질과 지질및 칼슘과 철분및 비타민이 포함되어 있어서 피부를 가꾸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기미와 주근깨를 예방하며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며 예전부터 피부미용재료로 널리 사용되어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