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여름 질병,냉방병 증상과 냉방병 치료!!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7. 4. 06:03


후덥지근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몸의 컨디션이 상당히 좋지 않는 증상이 지속되고 있는 여름 장마철 상황입니다.

장마라고 하지만 실제로 온도는 30도를 넘기게 되고 실내의 냉방기 가동으로 인해서 실외의 온도차가 상당한 경우가 많습니다.

냉방병원인 가운데 가장 큰 이유는 실내의 온도와 실외의 온도차가 너무 크기 때문에 발생하는 몸의 균형이 깨지고 이에 따라서 몸이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에 냉방병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것 입니다.

실내 냉방기를 가동했다면 실내환기를 수시로 시켜주는것이 중요하며 온도차를 크게 벌리지 않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여름 질병이라고 할 수 잇는 냉방병 증상과 냉방병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냉방병 증상


냉방병 증상은 주로 한가지 특징적으로 나타나게 되는 것이 아니라 여러가 장기에서 여러가지 증상을 일으키게 되는 질병입니다.

냉방병 증상으로 감기에 걸린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며 한번 걸리게 되면 잘나아지지도 않으면서 쉽게 피로해지기도 합니다.

심한 두통증상이 발생하기도 하며 어깨와 다리가 무거운 증상이 나타나며 허리가 아프기도 하며 몸의 컨디션이 영 좋지 않고 한기가 느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복부 불쾌감과 함께 먹은 것이 소화가 잘되지 않게 되며 설사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여름 질병,냉방병 치료


냉방병 예방법으로는 바깥의 온도와 실내온도의 격차를 너무 심하게 벌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 5도 이상의 차이가 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에어컨을 가동할 경우 찬바람이 직접 피부에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고 얇은 긴소매의 옷을 입는것도 고려해야하며 특히 한시간안에 한번씩 바깥공기와 환기를 시켜 주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에어컨 필터에 먼지나 기타 세균이 잔뜩 끼어 있으므로 일주일에 한번씩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냉방병 증상이 나타나면 먼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고 이렇게 해준다면 증상이 금방 사라지고 치료될 수 있습니다.

자연바람이 좋고 미지근한 물로 더위를 이기는 것이 유리하며 충분한 수분의 섭취와 함께 영양의 섭취를 잘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