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관리

다이어트 영양식-배와 달걀 흰자!!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7. 3. 06:02


여름이 되면서 식이조절을 통한 다이어트에 도전하고 계신분들이 상당히 많으십니다.

다이어트를 실시하는 도중에는 사실 영양이 부족해지기 쉽고 먹는 것에 대해서 소홀히 하게 되니 주름의 발생도 쉽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식이요법을 하되 영양높은 음식의 섭취를 통해서 건강에 이상이 없도록 조절해주어야할 것 입니다.

다이어트 영양식이 많기도 하지만 집에서 간단히 셀프로 만들 수 있는 건강한 다이어트 영양식으로 배와 달걀흰자도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영양식


배는 칼로리가 적어서 다이어트 영양식으로 적당하며 달걀 흰자의 양질의 단백질 성분과 비타민및 풍부한 무기질을 합하게 된다면 영양식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배를 갈아서 주스를 만드는 경우 씨가 있는 배의 심부분을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배의 심부분을 제거해주지 않는다면 주스의 색이 쉽게 변하게 되며 배의 맛도 떨어지게 됩니다.

계란 흰자는 쉐이크를 만들때 들어간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배주스를 만들때 담백한 맛과 함께 잘어울리는 영양주스가 됩니다.

배주스를 만들때 계란 흰자는 충분한 거품을 내어주고 마시기 전에 배주스와 함께 혼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의 속을 제거하고 계란 흰자와 함께 갈아주고 배즙을 컵에 담고 레몬즙을 넣어서 섞어주어 마셔줍니다.





배 주스


배를 섭취할때 까칠한 느낌이 드는 이유는 식세포가 배에 있기 때문이며 변비에도 좋은 효과가 있으며 이뇨작용과 함께 효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기때문에 소화를 돕기도 합니다.

땀이 나는 기침에 배즙과 생강즙및 꿀을 타서 먹게 되면 깔끔히 나아지며 복통이 심한 경우에도 배잎을 달여먹으면 효과가 좋습니다.
 
하지만 무작정 배를 너무 많이 먹게 된다면 속이 냉해지고 소화력이 약한 사람이 배를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설사를 하기 쉽습니다.

부스럼이 난 사람이나 산모에게 배는 좋지 않고 다이어트 식으로 배는 적절한 영양식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