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와 콜레스테롤 관리에 좋은 메주콩 효능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7. 1. 06:02


다이어트와 콜레스테롤 관리에 좋은 메주콩 효능을 살펴본다면 콩은 주로 단백질이 매우 풍부하고 지방질도 매우 풍부합니다.

요즘은 남녀노소 대부분 다이어트와 건강관리에 상당한 신경을 쓰고 있기 때문에 건강식품인 메주콩 효능에 대한 관심도 상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콩은 예로부터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 불리울정도로 영양이 매우 풍부해서 많은 분들이 건강을 위해서 즐겨드시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콩의 단백질은 필수 아미노산이 균형있게 포함되어 있어서 특히 다른 식물성 단백질에는 매우 부족할 수 있는 리신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콩에 포함되어 있는 지방질은 대부분이 불포화지방으로 그중의 절반이 최상급의 리놀래산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리놀레산이 안정적으로 작용하는데 없어서는 안될 비타민e도 매우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예전부터 우수한 식품으로 잘알려져 있는 상황입니다.





 

다이어트와 콜레스테롤 관리에 좋은 메주콩


메주콩은 다이어트와 콜레스테롤 관리에 상당히 좋은 효과가 있는데 고단백이며 저칼로리 식품이기 때문입니다.

콩에 포함되어 있는 단백질성분은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주며 혈관을 부드럽게 해주며 탄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레산과 비타민e가 혈관을 청소하는 역할을 하며 고혈압이나 동맥경화및 뇌졸증과 담석증등의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콩에는 단백질의 소화를 저해하는 트립신 인히비터라는 성분이 있으며 이것은 가열하면 감소하여 소화활동에 영향이 없습니다.

트립신 인히비터가 암이나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상당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메주콩 효능


콩에는 다양하게 우리의 건강을 지켜 주는 효능이 있으며 특히 콩에는 레시틴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세포막이 정상적으로 작용하는데 필요한 요소 입니다.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나며 비타민B는 에너지 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면서 피로회복을 도와주고 여름을 타는 증상을 없애주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콩에 포함되어 있는 칼슘 성분은 뼈를 튼튼히 하고 스트레스에 의한 긴장을 없애주기도 합니다.

철분이 빈혈을 예방하고 콩은 현대인에게 꼭필요한 중요한 식품이며 익히지 않은 콩은 알레르기의 항원이 될 수도 있으므로 알레르기성 체질이나 아토피성 피부염의 경우 콩을 반드시 익혀 먹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