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갱년기 장애,갱년기에 좋은 음식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6. 29. 06:02


갱년기는 성숙기에서 노년기로 넘어가는 여성들이라면 겪게 되는 시기 입니다.

여성의 경우라면 갱년기는 폐경전후인 45~55세 사이에 나타나며 이시기에는 2~3년동안 자율신경장애로 인해서 신체에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우선 난소활동이 저하되는 증상이 나타나며 자율신경실조증이 나타나고 두통과 요통및 어깨결림과 현기증및 냉증과 식욕부진과 정신불안및 초조감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하지만 개인차가 매우크고 증상도 다른 경우가 많아서 편안한 마음을 가지고 충분한 수면과 적당한 운동및 규칙적인 식사를 하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


갱년기에 좋은음식을 살펴본다면 마늘에는 스콜지닌과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있으며 스콜지닌은 체내의 영양소를 연소해서 에너지로 사용하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

피로를 예방하는 비타민b1의 작용을 촉진하여 갱년기의 권태감을 없애주고 심각한 냉증이나 불면증의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알리신은 위장의 활동을 촉진하여 식욕부진도 해소해주며 요리에 마늘을 듬뿍 넣어서 먹으면 갱년기 장애에 매우 효과가 좋습니다.

생마늘을 그대로 먹을 경우 하루에 1쪽,익혀서 먹을 경우 2~3쪽이면 충분히 좋은 효과를 주게 됩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


연근은 신경의 흥분을 진정시키는 작용을 하며 혈관의 탄력성을 강화해서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또한 연근에 포함되어 있는 타닌에는 수렴작용이 있으므로 지혈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연근은 갱년기의 월경불순 현상에도 효과가 좋고 폐경기 부정출혈이나 안절부절 못하는 사람은 평소 연근을 즐겨 먹는것이 좋습니다.

연근을 갈아서 즙을 낸다음 소금을 조금 넣어서 마셔주면 갱년기 장애에 상당한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결명자는 강장,건위,,정장,완화,이뇨등에 좋은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갱년기 장애에 상당히 효과가 좋습니다.

가슴이 뛰고 식은땀이 나거나 어깨가 결리고 현기증이 나는 사람에게 적합하며 물대신 마시면 고혈압과 변비증상에도 상당한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