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물건강법,물 마시는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6. 28. 07:59


물건강법,물 마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람은 물과 떼어놓을 수 없는 부분이며 수정란의 99%가 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아기때는 90%,성인은 70% 죽을때는 50% 정도의 물을 몸에 지니고 있을 정도로 뗄 수 없는 관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2~3리터 정도의 물을 섭취하고 배설하면서 살아가고 있는 것이 사람인데 물을 통해서 영양을 흡수하고 그것이 혈액과 체액으로 몸속을 순환하면서 노폐물을 배설하고 소화를 촉진하며 체온을 조절하는등의 작용을 하게 되는것 입니다.

살아가면서 사람은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지 못하게 된다면 노화가 촉진되고 감기와 같은 바이러스 질환등에도 쉽게 노출될 수 있게 되는것 입니다.

또한 물만 먹고도 한달은 살아갈 수 있지만 물이 없으면 일주일정도 밖에 생명을 유지하지 못하게 됩니다.





 

물건강법


충분한 물을 마시지 않게 된다면 각종 질병에 시달릴 수 있는데 변비나 신장결석및 방광염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혈액가 근육및 피부와 관절및 신경계를 비롯하여 모든 부분에 이상이 발생하고 결국 질병예방을 위하여 최고의 좋은 보약은 물이라는 것 입니다.

충분한 물을 마시는 사람은 대장암에 걸릴 가능성이 낮아지고 당광암에 걸리게 될 가능성이 80%나 낮아진다는 연구결과도 있을 정도 입니다.

현대인의 질병가운데 1/3정도가 잘못된 수분의 섭취로 인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물만 제대로 섭취해도 어지간한 질병은 예방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물마시는 방법


좋은 물마시는 방법으로 좋은물은 가볍고 맑고 차갑고 냄새가 없으면서 부드럽고 비위에 맞고 먹어서 탈이 없어야 하며 공복에 마셔주어야 체질을 개선하고 질병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1컵,식사하기 전에 30분 전에 1컵및 잠들기 30분 전에 한컵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 시간에는 30분에 1/4컵 정도를 틈틈이 나누어서 마시는 것이 가장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조건 한꺼번에 많은 양의 물을 마시는 것도 좋지 않고 장이 처지고 혈액순환에 좋지 않고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도 급히 먹으면 체한다는 말이 있듯이 너무 급하게 마시는것 보다는 천천히 마셔주는 것이 좋고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10도 이하의 온도의 물을 마시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식사전후나 식사시 물과 국물등을 많이 먹게 되면 소화액이 희석되어서 소화에 어려움이 있으므로 절제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