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두드러기증상,두드러기에 좋은음식!!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6. 22. 06:02


누구나 한두번쯤 갑작스러운 두드러기증상을 겪을 수 있으며 요즘은 특히 서구화된 음식습관과 함께 환경오염등으로 인해서 두드러기 증상을 겪게 될 가능성이 더 높아진 시대입니다.

두드러기증상은 면역글로불린E와 연관되어 발생하며 음식에 대한 알레르기증세로 나타나게 됩니다.

두드러기 치료는 기본으로 의사의 진료와 처방에 따라야 하는데 주로 항히스타민제나 항알레르기제등을 복용하게 되거나 주사하는 것이 두드러기 치료의 기본입니다.

두드러기는 기본으로 원인을 파악하고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며 채식을 주로 하는 것이 좋고 만성두드러기의 경우 꾸준히 의사의 진료와 치료를 받도록 해야 합니다.




 

두드러기에 좋은 음식


두드러기에는 복숭아잎을 거즈나 무명보자기에 싸서 담근 물을 마셔주면 두드러기로 인한 가려움증이 한결 좋아지게 되며 피부를 강하게 하는 면역성이 길러지게 됩니다.

소금을 넣고 끓인 우유의 경우에도 두드러기에 좋은 음식이며 소금을 넣고 끓인 우유를 해당 두드러기 부위에 발라주게 되면 증상이 많이 호전됩니다.

깨는 두드러기 만성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검은깨는 체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며 체력을 보강하여 피부에 저항력을 길러주어 두드러기에 대한 면역력을 강화해 주게 됩니다.

검은깨는 효과가 매우 뛰어나므로 미리 준비해두었다가 복용해주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두드러기에 좋은 음식


사철쑥의 어린잎 말린것을 인진호라고 하여 한약재로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사철쑥에는 담즙 분비를 촉진하는 작용이 있으며 염증과 부기를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되며 두드러기를 억제하는 효능도 매우 뛰어납니다.

말린 사철쑥을 이용해야 두드러기가 발생한 부위에 쑥뜸을 하게 되면 쉽게 가라앉게 되며 한번에 효과를 볼수도 있지만 지속적으로 하는것도 좋습니다.

신선한 차조기잎은 생선이나 게및 새우등을 먹고 난이후에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난 경우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차조기잎을 넣고 끓이고 물이 반으로 줄어들때 까지 끓인후에 마셔주면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