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여름피부관리-기미원인과 기미없애는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6. 5. 06:03


여름이 되면서 아무래도 여름피부관리에 상당한 관심이 있기 마련이며 특히 기미원인과 기미없애는방법에 대해서도 상당한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특히 눈주위와 광대뼈 근처에 발생하기 쉬운 기미는 피부가 매우 지저분해보이고 실제나이보다 훨씬 들어보이기 까지하는 기미는 불청객이라고 할만합니다.

기미 발생은 여성들에게 매우 힘든 부분이며 기미없애는방법을 통해서 좀더 여름피부관리를 잘해주어야할 부분입니다.

요즘은 남녀 노소를 가리지 않고 피부관리에 상당한 신경을 쓰고 있으며 기미의 발생은 아무래도 외모에 상당한 영향을 주는 부분이므로 여름피부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하는 부분이 기미관리라고 할만합니다.





 

여름피부관리 기미원인


기미는 주로 얼굴쪽에 눈밑에 발생하는 갈색의 색소침착이며 주로 20대에서 50대 정도의 여성들에게 많이 발생하게 되는 피부트러블입니다.

기미는 한번 발생하면 거의 없애기 힘들고 잘 없어지지 않는 특성으로 인해서 일반적인 잡티와는 다르게 피부와의 경계가 불분명하고 얼굴 좌우로 대칭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기미원인으로는 유전적인 요인과 여성호르몬의 작용및 자외선의 영향으로 인한 부분이며 이런 내외부적인 부분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기미가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또 한가지 임신한 여성들의 경우 기미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출산후에는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부분이라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입니다.






기미없애는방법


대부분의 피부트러블이 그렇지만은 기미예방이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유전적인 부분이나 여성호르몬의 분비로 인한 기미 발생을 인위적으로 예방하기는 사실 어려운 부분입니다.

따라서 실제로 기미 예방에 가장 효과적인 부분은 자외선의 차단이라고 할만합니다.

외출시 한낮의 뜨거운 햇빛은 피해주도록 하고 평소에 자외선 차단제를 꾸준히 발라주어서 자외선에 의한 피부트러블을 예방해주는것이 좋습니다.

기미없애는방법으로 피부에 발생한 기미의 경우 피부시술을 받아보는것이 좋은데 표피내의 멜라닌색소를 파괴하는 TCA 필링법과 강한 광선으로 진피 세포를 자극해서 콜라겐과 탄력섬유 생산을 유도하는 IPL등을 통해서 기미없애는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