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양파다이어트 효과와 양파다이어트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5. 23. 06:02


이미 많은분들께 양파다이어트는 잘알려져 있으며 양파다이어트 효과와 방법을 실천하게 된다면 건강한 체중조절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목표로 해서 평소에 양파를 많이 섭취하게 된다면 다른 식이요법에 비해서 어렵지 않게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양파에 포함된 여러가지 성분은 품종이나 토양등 여러가지 환경조건등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수분 90% 당질이 약 8% 단백질이 1% 정도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과체중의 경우 양파를 섭취하게 되면서 몸속에 있던 콜레스테톨, 체지방, 혈전들이 녹아서 소변으로 나오기 때문에 평상시 보다 소변이 2-3배 많이 나와 양파 복용 후 며칠 간은 콜레스톨이 녹아서 밤으로 잠 자는데 불편할 정도로 소변이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양파는 몸속에 고지혈 콜레스톨, 체지방 및 혈전들이 녹아 모세혈관이 깨끗해져서 혈관 신진대사가 원활하여 혈액순환이 잘되어서 비만인 사람이 대부분 겪고 있는 손발 저림이 없어지고 손발 따뜻해지고 중풍이 예방되는 효과도 있습니다.





 

양파다이어트 효과


양파를 많이 먹게 된다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양파는 다른 음식들에 비해서 특히 열량이 적고 몸속의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춰 비만의 근본 원인인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데 아주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양파는 지방성분이 적으며 상대적으로 단백질 성분이 매우 많습니다.

양파에 포함된 유화프로필 성분은 우리몸에 필요치 않는 젖산과 콜레스테롤및 고지방을 녹이는 대표적 성분으로 다이어트와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양파를 섭취하게 된다면 몸속에서 과다한 영양의 흡수를 예방하며 유해물질의 흡착과 배설을 통해서 몸속을 깨끗이 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불면증의 경우 호르몬의 이상을 일으키게 되면서 폭식과 과식을 유도하여 결국 다이어트를 방해하게 되는데 양파를 섭취하게 되면 숙면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양파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식으로 적당한 양파 요리는 특유의 알싸한 맛으로 인해 샐러드나 김치, 피클로 요리해 드실수 있으며 각종 샌드위치 속 재료등으로도 유용한등 여러가지 요리에 곁들여서 먹기에 아주 간편하고 좋습니다.

양파를 생체그대로 섭취하는 방법으로는 찬물에 담구었다가 꺼내게 된다면 매운향과 매운맛이 많이 줄어들게 되므로 섭취하기 한결 좋아 집니다.

양파를 생체그대로 먹는것이 좋지만 익혀 먹게 되어도 영양성분이나 다이어트식으로도 좋으므로 조리하거나 끊여서 먹어도 좋습니다.

양파에 포함된 성분중 지방을 녹이는 성분이 있으며 단백질성분과 함께 몸에 좋은 각종 비타민과 칼슘및 인산 등의 무기질 성분은 섭취시 다이어트에도 좋고 건강에도 유익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보리차와 같이 양파와 물의 비율을 1:2정도로 넣고 양파가 흐물흐물 해질때 까지 끊인후 양파물을 수시로 마셔주게 되면 지방의 연소작용과 이뇨작용및 노폐물의 배출등의 효과로 인해 다이어트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