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복부비만 원인,복부비만 다이어트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5. 11. 23:04



다이어트는 많은 분들의 로망이라고 할 수 있으며 특히 복부비만 다이어트의 경우 가장 큰 다이어트의 목표라고 할 수 있을 정도 입니다.

현재 외모관리는 자기관리에 중요한 부분이며 특히 복부비만의 경우 건강에도 좋지 않고 미관상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되며 아래배에 살이찌는 복부비만의 경우 다이어트를 실천해주어야 하며 복부비만은 우리몸에 여러가지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복부비만은 심근경색이나 협심증과 같은 허혈성 심질환, 뇌경색 그리고 뇌출혈과 같은 뇌혈관 장애, 인슐린 비 의존형 당뇨병 등을 유발할 수 있고 악성 종양이나 여러 성인병의 원인이 됩니다.

복부에 쌓인 지방은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내장지방은 특히 건강을 심각하게 위협할 수 있습니다.

내장지방은 복근 아래 내장 사이사이 분포된 지방으로 혈중 중성지방 수치를 빠르게 증가시키게 되며 중성지방이 고지혈증 및 성인병을 유발하게 되므로 건강상 치명적 일 수 있으므로 복부비만 다이어트로 해결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복부비만 원인으로 여성의 경우 간식으로 인한 칼로리 증가와 호르몬 등의 영향이 큰 원인으로 작용한다고 하였습니다.



 




복부비만 원인

복부미만 경우 이제 남성들만의 문제가 아니라 여성들에게도 많은 문제가 되며 특히 운동부족으로 인한 복부지방이 쌓이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복부비만 원인이 나잇살로 인한 기초대사량의 저하이며 불규칙한 식사와 함께 산후 제대로 관리를 못해서 복부에 지방층이 많이 남는 경우입니다.

복부비만 원인이 과식이나 음주및 흡연등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복부비만 원인이 식사량이나 기타 영양의 골고루 양을 알맞게 섭취하도록 하는것이 좋고 꾸준하고 규칙적인 운동은 기본이며 식습관과 운동은 비단 다이어트와 비만 뿐 아니라 우리 몸의 거의 모든 질병과 연관이 되어 있습니다.

복부비만 원인이 아주 작게 간접적으로 원인이 되는 것에서부터 직접적인 복부비만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복부비만 같은 부분비만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대표적인 것이 지방분해 침 시술, 매선요법, 간해독, 카복시 테라피 등이며 개인의 체질과 체성분에 따라 맞춤 처방된 한약을 복용하며 치료를 받으면 효과는 더욱 좋습니다.







복부비만 다이어트 방법


복부비만 다이어트 방법으로 식사시간을 최소 20분 이상으로 음식을 천천히 먹도록 하고 양배추, 미역, 다시마, 미나리, 호박, 버섯, 곤약 등을 많이 섭취하도록 해줍니다.

식사 후 산책이나 운동하는 습관을 들이고 커피나 음료수보다 생수를 섭취하는 생활을 하도록 합니다.

복부비만 다이어트 방법으로 평소에 걷기 운동을 많이 해주는것이 좋고 의자에 앉아 있을 때 허리를 똑바로 펴서 바른 자세로 앉도록 하며 복식호흡을 생활화 하도록 합니다.

복부비만 다이어트 방법으로 편안한 옷보다는 몸이 긴장할 수 있는 옷을 입고 복부마사지를 해 주도록 합니다.

스트레스는 호르몬의 불균형을 가져오고 평소에 넓은 마음과 긍정적 사고방식을 가지도록 하며 취미생활을 통해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며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하도록 노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