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다이어트 성공방법,기초대사량이 중요한 이유!!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5. 9. 06:02


다이어트 성공방법으로는 기본적으로 꾸준한 운동을 실시하고 식이요법을 실천하는데 있습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꾸준한 운동을 통해서 기초대사량을 높여주어야 하는것은 매우 중요한데 같은 양을 똑같이 섭취하는데도 불구하고 어떤분은 비만이며 어떤 분은 날씬한 몸매의 소유자인것을 볼 수 있습니다.

비슷한 양을 섭취하면서도 날씬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는 원인은 기초대사량의 차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초대사량이란 기본적인 생명활동에 있어서 최소한의 에너지량을 말하며 단지 숨쉬고 움직이는등의 기초적인 에너지를 소모하는 양을 말합니다.

평소에 꾸준한 운동을 통해서 근력량을 키워두신 분들의 경우 기초대사량이 높고 남들과 같은 양을 먹게 되어도 에너지 소모량이 많기 때문에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실 수 있게 됩니다.

평소에 움직임이 작고 활동량이 많지 않다면 기초대사량이 줄어들어 다이어트가 쉽지 않고 다이어트를 위해 무턱대고 칼로리섭취량을 줄이거나 굶게 된다면 순간적으로는 다이어트가 이루어지는 듯하지만 얼마지나지 않아서 요요현상으로 인해 원래의 체중으로 되돌아 가게 됩니다.

이런 어려움들을 극복하기 위해서 기초대사량을 근본적으로 높이게 된다면 움직임이 작거나 섭취량이 많아도 기본적으로 소모되는 칼로리가 높으므로 살빼는 최고의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성공과 기초대사량


요즘은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 성공을 원하고 있으며 실제로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 많이들 노력하고 계십니다.

대부분 다이어트 실천방법으로 칼로리 섭취를 줄이고 꾸준한 운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결코 다이어트가 쉬운것이 아니며 단순히 식사량을 줄이는것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해도 원래대로의 식사량으로 되돌아 왔을때 금방 원래의 체중으로 되돌아가는 요요현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기초대사량 계산법

남성 [293 - (3.8 X 나이) + 456.4 X 키(m) + 10.12 X 체중(kg)]
여성 [247 - (2.67 X 나이) + 401.5 X 키(m) + 8.60 × 체중(kg)]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운동을 통해서 근력량을 키우고 기초대사량을 늘려주게 된다면 원래대로의 식사량으로 되돌아 가게 되어도 칼로리의 소모가 많으므로 자연스럽게 요요현상이 줄어들게 되는 것 입니다.





다이어트 성공방법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꾸준한 근력운동을 통해서 근육을 키우게 되면 기초대사량도 자연스럽게 높아지게 됩니다.

우리몸의 구성요소 가운데 에너지를 가장 많이 소비하게 되는 부위는 근육이며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는 근력운동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우리몸의 기초대사를 높이기 위해서는 먹는 방법이나 식단의 내용을 좀더 유효하게 개선시켜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평소 생활습관중 엘리베이터를 타지않고 계단을 오르거나 빨리걷기,대중교통이용하기등으로 기초대사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우리몸의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위해서는 단순히 굶는 다이어트를 실시하는것이 아니라 규칙적인 식사와 함께 꾸준한 유산소 운동과 함께근력을 키우는 근력운동을 같이 해주는 것이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점차적으로 많아지면서 우리몸의 근육량이 줄어들고 따라서 기초대사량이 줄어들게 됩니다.

나이가 많아지면서 나잇살이 붙는 이유도 결국 기초대사량이 줄어들기 때문이며 나잇살을 극복하는 방법 역시도 평소에 규칙적 식습관과 운동을 통해서 충분히 극복가능한 사항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