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여드름 원인과 치료,여드름 식이요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5. 8. 06:03


여드름 원인과 치료,여드름 식이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드름 원인은 주로 여러가지 원인으로 발생하게 되며 특히 12살에서 부터 24세 정도 호르몬의 변화가 왕성할때 가장 많이 발생하는 피부질환입니다.

모공을 통해서 분비된 피지나 기름이 쌓인 것이 감염이 되면서 반점이 발생하게 되며 여자에 비해서 남자들에게 더 흔하게 발생하게 됩니다.

청소년기의 호르몬수치의 불안정으로 인해서 여드름 증상이 나타나게 되며 식습관은 여드름의 개선과 함께 악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므로 여드름 식이요법에 대해서 알아두시는 것이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여드름 치료

여드름의 정도가 약한 것은 피부를 건조하게 하는 로션만으로도 충분히 치료할 수 있으며 여드름이 심한 경우라면 피부에 발라주는 항생제를 건조하게 만드는 로션과 함께 사용하면 됩니다.

여드름이 계속된다면 항생제 알약도 좋은 효과를 줄 수 있으며 여드름의 정도가 매우 심하다면 피부과 전문의 통해서 여드름치료제를 처방받게 됩니다.

여드름치료의 기간은 주로 6개월 정도가 소요되며 성인과 소아 모두 로션과 크림을 하루 2번 여드름부위에만 발라주는것이 아니라 전체 부위에 발라주어야 합니다.

여드름약은 하루에 한번 또는 그 이상 복용하도록 하는등 의사의 지시에 따라서 치료하도록 해야 합니다.







여드름 식이요법


여드름 식이요법은 지방과 설탕이 많이 포함된 인스턴트 음식의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초콜릿이나 아이스크림및 소금과 버거등 대부분의 육가공품 식품들에 대해서는 피해주어야 합니다.

생과일이나 야채및 샐러드와 염분이 첨가되지 않은 야채주스와 허브티등을 먹어주는것도 좋습니다.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포함된 진한 녹황색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먹어주는것도 좋고 감귤류에서 비타민c를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효소가 풍부한 열대과일을 많이 섭취하는 것도 좋고 씨앗과 식물성 기름에서 비타민e를 섭취하도록 하는것도 좋습니다.

양배추도 좋고 감자와 현미,통밀빵 같은 복합 탄수화물을 충분히 섭취하는것도 좋고 생선과 기름기 없는 가금류등의 섭취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