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유산소 운동,걷기운동 다이어트 효과와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5. 1. 06:02


유산소 운동,걷기운동 다이어트 효과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날씨가 좋아지면서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 방법으로 걷기운동 다이어트 방법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효과로 가장 좋은 유산소 운동은 경우 주로 걷기운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요즘처럼 날씨가 좋은 봄기운에 외부에서 걷기운동 다이어트 방법은 햇빛을 받으면서 자연스럽게 우울한 기분도 털어내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부분입니다.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 효과와 방법으로 걷기운동을 선택하고 있으며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한 보행수를 체크하기 위해서는 만보계도 가지고 다니며 운동량을 조절하는것도 좋고 마실물을 가지고 다니면서 일정시간 목이 마르기전 수분을 보충하여 주는 것도 다이어트 방법으로 매우 좋습니다.

겨울 추웠던 동안 움추려 들었던 몸이 갑작스런 운동을 통해서 근육이 경직되거나 넘어지는등 무리한 움직임을 줄 수 있으므로 걷기운동이라도 가볍게 스트레칭을 통해서 몸을 풀어주는 동작도 필요합니다.



 

유산소운동 효과


걷기운동과 같은 유산소 운동의 경우 운동을 시작한 후 5분 정도가 소요되었을 때 우리몸속의 산소 요구량과 공급량이 거의 일치하게 됩니다.

이때 몸속에 산소가 공급되면서 산소를 사용해 에너지가 발생하게 됩니다.

일정시간 이상 계속해서 운동을 지속하게 되면 소비열량에서 다이어트의 목적인 지방이 차지하는 비율이 점점 높아지게 되는데 이후부터는 지방조직에서 유리지방산이 녹아나와서 혈액을 타고 운동하는 근육에 가서 에너지원으로 쓰이는 것입니다.

이런식의 체지방 소모를 본다면 유산소 운동을 통해 체지방을 감소시키고자 할 때는 최저 20분~30분 이상의 시간 동안 운동을 해주어야 합니다.

걷기운동을 할때는 적당히 빠른 속도를 유지하면서 걷기운동을 하게 된다면 다이어트 효과는 오히려 빠르게 달리는 것에 비해서 더많은 체지방의 감소효과를 나타내게 됩니다.

걷기운동의 심박수는 분당 130회 ~ 165회 정도 이며 걷기 운동을 실시횟수는 일주일에 2회이상 실시해주고 1회 30분 이상 해주어야 다이어트의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파워워킹전 건강을 지켜주고 신체 긴장감을 풀어주기 위해서 스트레칭에 10분 정도를 투자해주어야 좀더 안전하고 효과적인 운동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걷기운동 다이어트 방법


걷기운동의 자세는 어깨를 펴고 엉덩이가 뒤로 빠지지 않도록 걸어주는 것이 중요하며 걷기운동의 자세가 좋지 않으면 허리에 무리가 오고 허벅지 근육에 힘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걸을때 가슴을 내민다는 느낌으로 걸어주도록 하며 걷기운동을 실시할때 발이 11자가 되도록 걷고 팔을 가볍게 흔들어주면서 걸어주도록 합니다.

팔을 어깨위로 올리지 말고 팔자걸음이나 바르지 못한자세로 걷게 된다면 골반과 척추에 무리를 줄 수 있으며 지방연소에도 도움을 주지 못하게 됩니다.

걷기운동의 자세는 발꿈치가 먼저 지면에 닿고 발앞쪽이 닿는것이 좋으며 가볍고 자연스러운 호흡이 좋습니다.

파워워킹에 적당한 전용신발을 준비하고 운동화 밑창을 비교해보게 된다면 어느쪽이 더 닳았는지 확인 할 수 있는데 확인된 운동화 밑창으로 좌우의 균형을 맞추어서 걸어가도록 하면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걷기운동 다이어트 방법으로 속도는 1㎞당 7분30초∼9분20초 의 속도로 걸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효과를 위해서는 보폭을 넓게 벌리는 것은 더 많은 에너지만 소모하게 되므로 걷기운동의 속도를 좀더 높여주는것이 더욱 유리한 걷기운동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