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관리

다이어트와 변비증상,변비치료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4. 27. 06:02


요즘은 남녀 노소를 가리지 않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건강과 외모의 개선을 위해서 다이어트를 실천하고 계십니다.

실제로 다이어트를 실천하게 되면서 여러가지 부작용들이 따라오게 되는데 그중의 한가지가 음식물을 줄이게 되면서 발생하는 변비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의 실천방법으로 일반적으로 운동과 함께 평소먹는 양보다 줄이게 되며 이로 인해 우리의 몸은 영양부족으로 시달리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연스럽게 섭취량이 줄어들게 되고 배변의 양도 줄어들게 되며 배변 횟수가 감소 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문제는 단순히 배변횟수나 양이 줄어들게 되는게 아니라 배변을 볼 때 딱딱하여 힘들거나 잔변감이 남아있다면 변비치료방법에 대해서 다시 살펴보는것이 좋습니다.

일상생활 속에서도 사실 많은 분들이 변비증상을 경험 하게 되며 변비증상을 오랜동안 치료없이 놔둔다면 아랫배 비만이 발생하게 되며 또한 몸속의 독성물질이 쌓이게 되면서 피부가 칙칙해지고 여드름이나 뽀드락지등의 여러가지 부작용으로 인해 좋지 않은 현상이 올 수 있습니다.

특히 다이어트 실천중의 변비증상은 랫배 비만과 함께 피부트러블의 발생을 유도하게 되어 결국 원할한 다이어트를 실시하는데 어려움과 함께 다이어트 스트레스를 높여 다이어트를 실패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와 변비증상


일반적인 변비증상의 원인은 매우 여러가지가 엮이면서 다양하고 복잡한 양상이 있으며 다이어트의 실천으로 인한 소량의 식사습관과 운동부족은 변비증상을 악화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변비증상의 원인을 크게 구분할때 장 운동이 원활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경우와 항문의 이완이 원활하지 않아 생기는 유형으로 구분합니다.

다이어트를 실천하면서 발생하는 변비증상은 불규칙한 식사와 섬유질의 섭취 부족에 의해 생기는 경우로 특히 음식물의 섭취가 감소하면 변비가 발생 됩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실천은 주로 먹는양을 줄이는것보다 칼로리를 줄이고 규칙적 운동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비증상이 발생하게 되면 주로 장의 내용물과 함께 장내 세균의 접촉 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스의 발생이 증가하게 되며 따라서 복부팽만감과 잔변감의 발생과 치질및 혈변등의 증상까지 나타 날 수 있습니다.

변비증상은 주3회 미만의 배변이나 잔변감혹은 항문이 막힌느낌,관장이 필요한 경우,과도한 힘주기,단단한 배변등의 증상이 있다면 변비로 판단 됩니다.




변비치료방법


다이어트를 실시할때 무작정 음식을 섭취하는 양을 조절하거나 줄이는 것보다 우리몸에 필요한 충분한 영양의 공급과 함께 포만감,변비증상에 대한 대비책을 고려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를 실천할때 변비증상의 예방과 치료를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사와 함께 야채나 해조류 같은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도록 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충분한 섭취와 규칙적인 배변습관을 유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다이어트 실천을 위해서 필수적인 식이요법과 함께 체지방을 녹일수 있는 유산소운동을 통한 스트레스의 조절이 중요합니다.

또한 변비치료방법으로 변비약의 남용이나 관장약을 장기간 사용하는 것은 오히려 변비를 악화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장기간 변비를 치료하지 못하게 되는 중요한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로 변비치료방법으로는 식단의 조절과 함께 꾸준한 운동을 통해서 변비치료를 해주도록 해야 합니다.